[경영] 디즈니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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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7.2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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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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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 서론
나 . 본론
1.디즈니의 성공요인
1)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 서비스
2)창조적인 조직 문화와 직원교육 훈련
3)강력한 제휴관계 및 지원
4)월트 개인의 위대성과 경영 철학
2. 디즈니의 현 문제점
1) 지나친 다각화
2)경영진의 갈등
3)디지털 혁명 접목 실패
4).픽사와의 제휴 종료
다.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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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디즈니는 정말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디즈니는 그 자체로 지상에서 가장 오랫동안 공연되는 쇼인 셈이다. 디즈니의 환상은 지난 80여년 동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매번 새로운 대작을 만들어 냈다. 월트 디즈니는 '만화 영화'란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면서 '꿈의 궁전'으로 통했다. 지난 1928년 11월 18일 미키 마우스가 등장한 최초의 유성 만화영화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를 선보인 이래 수십년 동안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히트 제조기로 통했다. 최근 들어서도 '니모를 찾아서' '토이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등 히트작을 잇달아 선보이면서 녹록지 않은 실력을 과시했다. 이러한 사업에는 언제나 새로운 아이디어와 제품의 재창조를 항상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이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었다. 월트 디즈니의 꿈과 믿음, 용기, 실천은 매력적인 케릭터와 흥미진진한 테마 파크 놀이 시설, 그리고 놀라운 이야기를 탄생시켜 어린 아이와 어른을 비롯해 다양한 세대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 일으켰다. 디즈니 월드에는 매년 2,500만명이 방문한다. 이 방문객 수는 미국의 Yellowstone 국립공원 방문객수의 열 배가 넘는다. 더 중요한 것은 방문객의 60%는 재방문하는 사람들이다. 또한 엔터테인먼트와 마케팅 제국을 발족시켜 전세계에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이들의 성공사례는 다른 회사가 지침으로 삼을 만큼 훌륭한 사업 모델이 되었다.
이런 디즈니에게도 시련은 있었다. 80년 초반 디즈니는 수익률과 브랜드 가치가 추락하던 부채 덩어리 였다. 디즈니 영화는 인기가 없어졌으며, 놀이공원 입장객 수는 현저히 줄어들어 부채는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었다. 현 CEO 마이클 아이즈너 회장의 취임으로 그는 조직재편을 통해 창조적 조직을 만들고 사업도 다각화함으로써 어려움을 타개해 나가며 옛명성을 다시 되찾아 10년만에 6배 규모의 초일류 회사로 탈바꿈 시켰다. 하지만, 최근 제휴 관계를 종결하려는 움직임을 보인 스티븐 잡스가 이끄는 픽사(Pixar)와의 파경은 디즈니의 순풍 경영에 또다시 제동을 가하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무엇이 디즈니로 하여금 이렇게 커다란 성공과 확장을 이루어내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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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낸 할말없다
- ilfbt***
(2006.04.23 14:5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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