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선정동기
역사
인사제도

2.본 론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의 합병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3결 론
조원들의 생각
본문내용
선정동기
대한민국 국민의 절반 가까이가 국민은행의 고객이다. 그야 말로 국민의 은행인 셈이다. 게다가 10여년 동안 줄곧 국내은행 브랜드 대상 을 지켜왔다. 2000년 초반 까지만 해도 아주 많은 국내은행 들이 있었지만 그 많은 은행들이 사업적인 불안으로 소수의 은행으로 집결하게 되었다. 그러나 국민은행은 국민과 가까운 정서로 다가선 주택은행과의 합병으로 보다 탄탄한 은행으로 재도약 하게 되었다. 경제 전문가들은 국민은행을 가리켜 합병의 큰 손이라고 부른다.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은행들과 합병하기를 기대하고 국내든 해외든 상관없이 글로벌 금융기관이 되어 나가기를 고대하고 있다.

국민은행의 역사

설립
국민은행은 1962년 12월 종래의 유사금융기관과 관련 법률을 통폐합하고
이에 따라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새로이 국민은행이 설립되었다.

성장
1994년 국민은행법 폐지, 1995년 완전 민영화 되었다.
거래 대상 기업도 확대되어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까지 여신거래가 가능해짐.
1998년 대동은행㈜ 인수하고 2000년 총수신 70조원을 돌파하였다.
2001년 은행권 구조조정으로 한국주택은행㈜ 과 합병 체결.
2003년 신용카드사업 일원화로 국민신용카드㈜ 와 합병 체결.
설립 당시 자본금 5억 원과 50여 개의 점포로 출발하였으나
2011년 현재 총자산 254조 8617억 원, 자본금 2조 4818억 원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점포 1213개, 해외점포 11개를 두고 있다.

국민은행의 인사제도
인력구분
일반인력 : 본점에서 상품개발, 자금운용 및 경영관리 업무 수행하거나 영업점에서
마케팅, 상품판매 및 고객관리 업무 수행
전문인력 : 전문성이 요구되는 특정업무 수행
사무기타인력 : 텔러직, 텔러마케터, 지원직
기타 : 내부 통제 점검자, 파트타이머

인재상
인사비전 : 최고의 인재가 일하고 싶어하는 세계수준의 직장
인사원칙 : 성과주의 문화정립, 직원의 가치 극대화, 조직과 개인의 조화
인재상 : 창의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변화를 선도하며
고객가치를 향상시키는 프로금융인

참고문헌
- 국민은행 홈페이지 http://www.kbstar.com
-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k
- 현대경제연구원 http://www.hri.co.kr
-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kfb.or.kr
- 다음 http://www.daum.net
- 네이버 http://www.naver.com
- 동아일보 http://donga.com
-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국민은행의 성공적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 방안 모색
  • 목차I. 서론II. 산업 분석을 통한 글로벌 금융업 상황 분석III.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현황 분석 및 필요성국내 은행의 해외진출 추진 배경국내 은행의 해외진출 현황과 문제점IV. 국민은행 기업 내부분석 국민은행 가치사슬 분석국민은행 S.W.O.T 분석국민은행 Business Level Strategy V. 국민은행의 해외 진출 주요 현황 및 전략 분석트라이앵글 전략주요 진출 국가 현황 및 전략 분석 – 중국,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해외진출 성공 글로벌 금융그룹 분

  • [경영전략] 국민은행 해외진출사례
  • 국민은행 해외진출사례1국민은행 소개현 황- 전반적 상황-국민 은행 해외 진출 전략 및 사례시사점2345향후 전략6해외 진출 배경1963년 국민은행 창단경영비전핵심가치최상의 고객서비스 / 선진화된 시스템 /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고객지향프로정신개척정신다양성 존중사회공헌1994년 증권거래소 주식 상장2001년 한국주택은행 합병2005년 완전 민영화Global 500대 기업 412위, 아시아 12위 선정2007년 국내 최초 중국계좌 및 카드발급서

  • KB국민은행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문제점및 앞으로의 해결방안제안(우리은행,신한은행과 비교분석)
  • KB 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Ⅰ. 국민은행 기업개요1. 연혁2010.02.16 차세대 시스템 MyStar 오픈2010.02.24 카자흐스탄 JSC Bank CenterCredit 주식 누적 기준 42% 인수 완료(지분율은 전환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한 기준임)2010.07.29 임시주주총회(민병덕 신임 은행장 선임)2. CEO소개 wrapcmnboard content34423740 maincontent 학력 -1947.02 대전 보문고등학교 졸-1981.02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졸주요경력 -1981.08 KB국민은행 입행-2000.05 KB국민은행 송탄지점 지점장-2002.03 KB국민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KB국민은행경영전략INDEXⅠ.서론 1. Prologue 2. 국민은행 소개 Ⅱ. 본론1. 국민은행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 2) 핵심가치 2. 국민은행전략 목표 3. 국민은행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

  • KB국민은행 마케팅 케이스연구-(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KB국민은행 전략사례연구 보고서INDEX1. KB국민은행 기업소개(1) KB국민은행 기업개요(2) KB국민은행 슬로건2. KB국민은행 기업조직문화3. KB국민은행 주요경영전략(1) 고객만족 경영전략(2) 광고전략(3) 고객가치 창출전략4. KB국민은행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KB국민은행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g (포지셔닝)6. KB국민은행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