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광고캠페인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한킴벌리?
#생산제품#

기업의 CSR활동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자연환경보전”

“문학 지원활동”

“가족친화 캠페인”

“자원봉사”

캠페인 성공요인


캠페인 이외의 홍보

광고의 성공 요인

Effects


우리가 생각하는 문제점

해결책
본문내용
“자원봉사

지역사회 봉사활동

사회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 자원봉사를
하나의 경영 철학으로 내세우며
자신이 몸담고 있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와 이웃을 돕는 문화를
성숙시켜 나가고 있다.


매월 나눔의 실천, ‘연탄 한장’

이웃과 함께하는 기쁨 가족봉사단


① 단일 컨셉의 캠페인, 지속성
대부분의 기업들이 여유가 있을 때에는 기업PR 광고를 하다가 경제상황이 어려워지면 곧바로 중단하고, 광고 방향도 자주 바꾸어 버리는 상황에서 유한킴벌리는 21년 동안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단일 컨셉의 캠페인을 유지해왔다.


② 캠페인의 실천성
유한킴벌리는 KKG 캠페인을 시작한 1984년부터 산림청 산하 산림조합중앙회 내에 운영위원회를 설치하여 지속적으로 나무를 심어 왔고, 광고활동, 이벤트, 숲 관련 NGO 후원, 연구활동 지원, 서적 출판, 사이트 운영 등 여러 가지 실천하며
막대한 비용을 투자해 왔다.

③ 국민의 실제적 참여 유도
국민의 실제적 참여를 유도했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유함킴벌리는 매년 '신혼부부 나무심기', '여고생 그린캠프' 등의 행사를 통해 국민들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였고, 숲 관련 포탈사이트인 포레스코 코리아(www.forestkorea.org)와 환경 책자 출판, 연구활동 지원 등을 통해 국민 의식을 고취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현지화 실패사례와 현지화 성공사례
  • 유한 킴벌리의 ‘일 나누기’는 당시 구조 조정만을 앞세워 많은 실직자를 양산했던 국내 기업들에게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다.이러한 유한 킴벌리의 현지화 전략이 가능했던 이유는 무엇보다 기업 내 사회에서 얻은 수익은 사회에 재 환원해 줘야 한다는 경영 윤리가 자리 잡고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유한 킴벌리의 성공 사례에서 볼 때 현지화 하는 기업에게 있어서 가장 필요한 자세는 사회와 더불어 사는 기업 가치관을 가지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 [경영학] 유한킴벌리 환경경영
  • 유한킴벌리는 1970년 설립 이래 고객의 사랑과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바탕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고 있다. 앞으로도 심층적인 고객 조사활동의 전개, 수익의 기술 및 생산 부문으로의 아낌없는 재투자, 건전한 재무구조의 유지 등을 통해 튼튼한 미래성장의 밑받침을 만들어 갈 것이다.• 최근 5년간 실적(4) 사회공헌•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이 캠페인을 통해 지난 22년 동안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기금을 조성하였고, 자체적으로는 나무심기,

  • [소비자행동 분석] 소비자의 특징과 태도 분석 및 소비자행동을 연구
  • 광고에 혹해 사게 된 사람 이렇듯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하는 소비자의 태도는 계속 지 속될 수도 있고 마케터에 의해서 깨어날 수도 있습니다. 특정한 태도를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통해서 태도를 변화할 수도, 새로 학습할 수도, 다른 태도로 교체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광고 사례 :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캠페인. 이 광고는 기업이미지 및 브랜드 강화 차원에서 활용한 광고인데, 그 효과는 매우 조용 하 면서 강

  • [경영, 경제][광고홍보]기업 광고 전략 사례(포스코, 유한킴벌리) 및 시사점
  • 있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케 하고 있다. 3. 기업광고 전략 사례로 본 시사점유한킴벌리의 꾸준한 그린마케팅, 포스코의 인간친화성 광고 등을 주목해야 함– “신뢰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에 포커스포스코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위, 유한 킴벌리는 4위를 기록(2004년 6월 능률협회 조사, 1위는 삼성전자, 2위는 유한양행)혁신능력.직원가치.주주가치.고객가치.사회공헌.기업이미지 등 6개의 기준을 가지고 접근해야 함.

  • 기업경제학3공통)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시오0k
  • 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각 사례들이 해당 기업의 이윤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기로 하자.Ⅱ. 본 론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1)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유한킴벌리는 1984년부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캠페인을 시작함으로써 본격적으로 그린 마케팅을 도입해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시작했다. 유한킴벌리는 사회가치(1위), 고객가치(2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