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그린 마케팅의 정의
그린 마케팅과 일반 기존 마케팅과의 비교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
각 기업들의 사례
과제를 마치고 난 후 각자의 느낀점
본문내용
인터컨티넨탈 호텔 체인 [외국]

체인 호텔명 환경 보호 프로그램 효과
북미 호텔 - 객실에 분리 수거함 설치
- 객실에 식물성 비누 제공 연간 300,000$ 절약
뉴욕 판촉 사무소 - 재활용 프린터 카트리지 사용, 카트리지 하나 구입시 부랑자기금 5달러를 기부 지역사회에 홍보
시카고 호텔 거리 청소실시
종이류 사용시 재활용 종이 사용 지역주민에 홍보 및 비용감소
로스엔젤레스 전기기구에 전열장치 설치 연간 약 12,000$의 전기료를 줄임
로스엔젤레스 폐기물 재활용 프로그램 실시 연간 약 4,700$ 절약
몬트리올 호텔 건물에서 발생되는 열을 회수하여 재사용 연간 25,000$의 난방비 절약
마크 홉킨스 재활용과 에너지 보호 프로그램 실시 냉방비 60%절감
전기료의 10% 절약

국내 호텔들의 사례


그랜드 하얏트 : 에너지 위원회가 구성되어 있으며 흡수식 냉동기를 2대를 도입하여
3천만원의 경비절감과 3%의 전력 절감효과가 있었다. 또 직물로 만든 세탁가방을
제공하여 고객 이용 시 10%할인을 해주고 있으며 베이커리에서도 비닐팩 대신
면직 델리가방을 사용하고 있다.


르네상스 서울 : 폐식용유를 따로 수거하여 비누공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사용하고 남은 음식물을 용도 변경하여 식음료 원가절감을 하고 있다.


정책 효과 실천 사항
환경친화적 제품 및 서비스 그린카드제도 시행
객실 일회용품 유상판매
재사용 세탁가방 제작
객실화장치, 비누 재사용
마실 수 있는 지하수 개발
폐기물 발생절감 폐기물 분리수거
음식물 폐기물 전량 재활용
부분별 수거용기 차별화
수질오염 최소화 - 자가 측정체계
사내 관리기준 설정
오수 방류수 이용한 수족관 운영
천연자원의 효율적 사용 건물 에너지 진단 실시
방축 열 냉동기 채용
그린에너지 패밀리 사업 참여
환경친화적 물질사용 주방용 세제 안정성 검토
물질안전 보건자료 식별
화학물질 취급자 교육
지역사회 보전활동 어린이 환경캠프
하계휴양소 환경정화 활동
겨울철새 모이주기


대한항공

대한항공의 경우 일찌감치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1993년 환경전담부서 신설을 시작으로
환경마크 제정 및 기업 환경보고서 발행했으며,
1996년에는 국제 환경경영체제 인증 규격인 ISO14001을 획득하였고,
2001년에는 서비스업종으로서 환경부로 부터 환경친화기업에 지정되는 등
지속적인 환경 친화적 기업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효과적인 환경경영을 위해서 대한항공은 환경교육과 환경 NEWS지 발간,
환경 데이터 베이스 등의 기본적인 바탕 위에 그린카드제 운영, 자연보호 운동,
몽골식림활동, 꽃씨 나눠주기 행사, 그린키퍼 캠페인 등 다양한
그린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하고 있다.특히 대한항공은 2005년부터 친환경 우리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
햇반 녹차죽을 국제선 기내식으로도 공급해 장거리 항공 여행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리조트사업분석,세계리조트시장분석,어드벤처관광분석,리조트시장분석
  • 마케팅전략으로 구사하고 있다.객실 또한 45개의 객실과 대규모의 호화 빌라 5개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기존의 대형화된 리조트들과는 다르게 회원들에게 특별한 고객인 된 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해주며, privacy에 대한 욕구를 채워 줄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상류층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출처: 나인브릿지Ⅱ. 어드벤처 관광 분석 및 어드벤처 리조트의 현황1. 어드벤처 관광 분석(1) 어드벤처의 상

  • 노인요양시설 마케팅 전략 및 포지셔닝 전략
  • 관광학, 호텔경영학, 등 의료분야의 선행연구를 참조하여 보면 이들 분야에서도 대개 소비자 만족/불만족차원이나 품질평가차원에 국한 되었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노인요양시설 마케팅에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급변하게 발전하는 노인요양시설 환경을 볼 때 좀 더 전문화된 마케팅전략과 세분화된 분석을 바탕으로 포지셔닝 차별화전략을 위한 연구가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SWOT, GAP, 4P] 스타벅스 SWOT,4P,GAP분석 및 감성마케팅
  • 마케팅, 그 외 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에 신경을 쓰고 있다.스타벅스는 대표적인 문화마케팅 기업이다. 우리나라에도 1999년에 첫번째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86개 매장을 전국에 운영하면서 새로운 커피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스타벅스는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는 문화마케팅으로 일반적인「커피」라는 상품을「커피문화(Coffee Culture)」로 승화시킨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요즘 시대에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제품 그 자체를 사는 것

  • [관광서비스마케팅] 서비스 산업에서의 그린마케팅
  • 마케팅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자 한다.제 2 절 연구의 방법본 논문의 연구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첫째, 사회적마케팅(Social Marketing) 및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에 대한 기존의 학설과 논문에 대한 문헌연구로 이에 대한 정의를 확립하고,둘째, 각 학자들의 연구경향을 파악하여 향후의 추세가 어떠한지를 파악하며셋째, 각 산업체들의 사례를 분석하여 관광업에 적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와 관광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근간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 [관광서비스마케팅] 그린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자 한다.제 2 절 연구의 방법본 논문의 연구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첫째, 사회적마케팅(Social Marketing) 및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에 대한 기존의 학설과 논문에 대한 문헌연구로 이에 대한 정의를 확립하고,둘째, 각 학자들의 연구경향을 파악하여 향후의 추세가 어떠한지를 파악하며셋째, 각 산업체들의 사례를 분석하여 관광업에 적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와 관광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근간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