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Marketing 대한항공 - 정의, 사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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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Green Marketing
<대한항공>
*
차 례
그린마케팅의 정의
대한항공 개요, 사업 구조 및 미션 & 비전
대한항공 환경경영의 의의 및 PDCA Cycle
환경경영의 관리내용(관리, 방침, 목표, 이해관계자 네트워크
환경경영체계)
환경경영의 대표적 성과
결론 및 참고자료출처
그린마케팅이란?
그린마케팅이란(Green Marketing)?
환경적 역기능을 최소화하면서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수준의 성능과 가격으로 제품을 개발하여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업이미지를 창출함으로써, 기업의 이익 실현에 기여하는 마케팅
기업의 이익 추구: 환경 보호를 위해 소비를 줄여야 한다는 극단적인 환경 보호주의적(environmentalism) 마케팅과 달리 기업의 생존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능동적으로 그린 마케팅을 채택함
자연의 오염 흡수 능력(자정 능력)을 초과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자원을 사용하는 지속 가능한 개발의 이념에 바탕을 두고 환경 보존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마케팅
대한항공 현황 및 비전&미션
대한항공은 1962년 6월 19일 설립된 회사로 사업부문은 여객, 화물, 장비, 운항, 기내식 호텔면세, 항공우주산업 분야이며, 현 항공기 보유대수는 126대, 제휴항공사 23개, 국내 국외를 포함 37개국 114개의 도시(2008년 04월 01일 기준)에 대해 운항노선을 운행 중인 국내 제1의 항공사이다.
비전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To be a respected leaders in world airline Community)
미션
Excellence in flight
- 최상의 운영체제
- 고객 감동과 가치창출
-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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