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소주 봄봄의 소비자 인식 및 이용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목적
소주시장 현황
저도수에 대한 인식&이용실태
-CLT분석
봄봄의 현황
-현 광고,소비자 인식,이용실태
결과 도출&해결방안
본문내용
웰빙 트랜드와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면서 여성 소주  음용층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

이에 따라 소주 제조사들마다 저도 소주에 대한 제품 개발 점차 증가

소주시장 재편  20도 이상 < 20도 미만 국내 소주시장에서 저도 소주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



조사목적-소주시장 현황

2006년을 시점으로 국내 소주시장에 저도 소주가 본격적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

현재 18도 미만 소주 시장은 미미한 상태로 무학의 좋은데이(16.9도), 대선주조의 봄봄(16.7도)정도가 부산·경남지역에서 일정 부분 시장을 8~9%을 형성하고 있음


지난 80여 년간 부산 경남지역의 주류전문기업으로 발전해온 대선주조의 ‘봄봄’

저도소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 중 사전 테스트를 통해 맛 구분 능력을 검증 받은 50여 명의 남, 녀 대학생 프로슈머를 선발해 1년 여간 약 200여 회의 반복실험을 통해 개발된 이 ‘봄봄’의

-▶ 선호도 저조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저도수에 대한 인식&이용실태

소비자의 요구에 의해 만들어진 ‘저도소주’

저도수에 대해 소비자들의 생각은 대체로 긍정적인것으로 나타남


소주 선택에 있어 고객의 요구가 갈수록 세분화되고 있어 저도수 내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으로 예상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
  •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I. 서 론사람은 누구나 명품을 선호한다. 필자도 명품 구입해 쓰고 싶지 짝퉁 쓰고 싶지 않다. 명품을 사용하면 남보다 우월해보이고 지적이고 세련되어 보이며, 남들에게 돋보이고 싶은 심리가 작용한다. 따라서 명품시장에는 불황이 없다. 국내 명품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한국은 세계 명품 시장을 주도해나가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현대백화점 신동한 명품바이어는

  • [토지정책론] 부족한토지확보방안
  • 실태의 상황 속에서도 정부는 앞으로 10년 간 주택 500만 가구를 건설할 계획에 있고 이에 따라 1억 3000만 평의 택지를 조성해야 한다. 더욱이 우리 나라의 경우 주택수요가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서 전 국토를 대상으로 할 때는 정부의 택지수요에 맞출 수 있으나 중부권을 중심으로 하는 수도권의 경우에는 필요한 택지의 30%정도밖에 공급할 수 없다는 점에서 택지확보의 심각성이 드러나고 있다. 게다가 올 들어 국토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이 시행

  • [A+] 한식한식 외식산업의 현황, 시장분석 및 문제점과 향후 한식 세계화, 해외시장 진출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시사점
  • 론 - 향후 한식 발전방향 및 나아갈방향 // 시사점 및 맺음말Ⅰ. 서론 -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1. 문제의 제기본 연구의 목적은 한식의 외식산업의 실태와 한식 외식기업(레스토랑, 한식당 등)에서 표준화된 서비스 아래 이루어지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다. 구체적으로는 한식 외식산업의 특징과 개념을 알아보고, 개선방안과 향후 세계시장 진출로 인해 한식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요인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토대로,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A+ 받은 레포트입니다!!해외투자론국제경영학국제마케팅롯데마트 해외시장진출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롯데마트 선정 이유 Ⅱ. 본론1. 기업소개 – 롯데마트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가. 거시 환경 분석1) 중국 경재 성장 현황2)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3) 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4) 중국 소비자 특성나. 산업 분석1)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2)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4. 롯데마트 투자 실태 분석가.

  • [언어학] 브랜드 이름에 따른 외국어 사용실태
  • 브랜드 이름에 나타난 외국어 사용 실태Ⅰ. 서론Ⅱ. 조사대상 및 조사방법Ⅲ. 본론(식품, 전자가전, 통신, 생활용품, 금융, 아파트, 화장품, 자동차) Ⅳ. 결론Ⅴ. 참고문헌Ⅰ. 서론세상 모든 것에는 제각기 이름이 있다. 사람은 물론 풀과 나무, 새, 곤충 등 삼라만상의 사물들이 이름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물들은 이 이름을 통하여 자신의 존재와 의미를 드러낸다. 사람 또한 사람과 사람이 처음 만나면서 인사와 더불어 하는 것이 통성명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