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소주 봄봄의 소비자 인식 및 이용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사목적
소주시장 현황
저도수에 대한 인식&이용실태
-CLT분석
봄봄의 현황
-현 광고,소비자 인식,이용실태
결과 도출&해결방안
- 본문내용
-
웰빙 트랜드와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면서 여성 소주 음용층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
이에 따라 소주 제조사들마다 저도 소주에 대한 제품 개발 점차 증가
소주시장 재편 20도 이상 < 20도 미만 국내 소주시장에서 저도 소주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
조사목적-소주시장 현황
2006년을 시점으로 국내 소주시장에 저도 소주가 본격적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
현재 18도 미만 소주 시장은 미미한 상태로 무학의 좋은데이(16.9도), 대선주조의 봄봄(16.7도)정도가 부산·경남지역에서 일정 부분 시장을 8~9%을 형성하고 있음
지난 80여 년간 부산 경남지역의 주류전문기업으로 발전해온 대선주조의 ‘봄봄’
저도소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 중 사전 테스트를 통해 맛 구분 능력을 검증 받은 50여 명의 남, 녀 대학생 프로슈머를 선발해 1년 여간 약 200여 회의 반복실험을 통해 개발된 이 ‘봄봄’의
-▶ 선호도 저조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저도수에 대한 인식&이용실태
소비자의 요구에 의해 만들어진 ‘저도소주’
저도수에 대해 소비자들의 생각은 대체로 긍정적인것으로 나타남
소주 선택에 있어 고객의 요구가 갈수록 세분화되고 있어 저도수 내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으로 예상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