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엔씨소프트 `리니지`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진출배경
2.중국 시장 분석
3.현지 마케팅 전략
4.실패 요인
5.향후 전략 수립
6.결론

본문내용
1.진출배경
" 리니지는 지금 정점에 와 있습니다. 리니지의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 될지는 미지수에요. " -게임 브릿지 유형오 사장
" 지금 상태로라면 2년 후에도 엔씨 소프트라는 회사가 계속 존재할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우리가 선점 했다고 믿었던 온라인 게임 분야도 이미 해외 업체들이 무서운 속도로 따라 붙었습니다."
- 김택진 사장
2000년 이후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은 치열한 경쟁 국면에 돌입하게 되었다. 엔씨 소프트의 성공에 고무된 많은 업체들이 우후죽순 격으로 시장에 진출했기 때문이다. 결국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리니지"는 회원증가에 점점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이런 상황은 "리니지"라는 단일 제품을 통해 96%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엔씨 소프트에게는 큰 위협이었다. 이제 엔씨 소프트는 더 이상 한국시장에 안주할 수 없었다.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필요가 있었던 것이다.

1-2. 중국 경제 상황
" 중국은 우리나라를 앞지르기 시작한 인터넷 사용자수와 상하이를 중심으로 빠르게 보급되 기 시작한 PC방 문화로 리니지와 같은 온라인 게임의 시장 진입에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 - 김택진 사장
엔씨 소프트는 중국시장 진출이라는 최종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중국이라는 넓은 땅과 인구, 지속적인 경제 고성장은 그 어느 기업이라도 탐을 내지 않을 수 없었다. 따라서 엔씨 소프트는 이 중국시장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태국, 홍콩 등의 아시아권 국가에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성공의 경험을 가지고 엔씨 소프트는 드디어 중국에 진출을 결심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4나.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6다.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7VII.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

  • [국제경영학]엔씨소프트社의 중국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엔씨소프트 중국 진출 전략과 목 국 제 경 영담 당조 원제출일자차 례1. 회사개요 2~61-1. 회사소개1-2. 회사연혁1-3. 주요사업1-4. 재무현황2. 경영진소개 72-1. 대표이사2-2. CCO2-3. CEO2-4. Executive Producer3. 비전과 목표, 기업 아이덴티티 8~93-1. 비전과 목표3-2. 기업전략3-3. 기업 아이덴티티(CI)4. 기업 외부환경 - 거시환경 10~124-1. 위협요인4-2. 기회적요인5. 기업 내부환경 - 미시환경

  • [국제기업환경] 리니지의 현지화전략 -로컬컨텐츠 전략 및 가격정책, 그리고 합작투자
  • 국제기업환경론 국가분석/사례개발 제안서리니지의 현지화전략 - 로컬컨텐츠 전략 및 가격정책, 그리고 합작투자주요목차 Ⅰ. 서론: - 리니지와 엔씨소프트 - 한국에서의 리니지 성공 - 리니지의 해외시장 진출(대만) Ⅱ. 본론: 1. 대만의 국가분석 (PEST 모델활용) 1) Political 2) Economic① 시장규모 ② 대만 시장의 특성 - 중소기업의 천국 - 자유롭고 치열한 경쟁 - 화교 네트웍의 중심 - 일본제품의 아성 3) Socio-cultural 대만의 문화혁명- 중국지우

  • [컨텐츠산업]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현황과 성공사례(엔씨소프트, 케이벤치)를 통해 본 해외시장 접근법과 향후 전략 분석
  • 엔씨소프트 성공 사례1. 업체소개2. 해외시장 진출1) 대만진출로 로열티 90억원 수입2) 「엔씨재팬」설립으로 리니지 상용서비스3) 미국과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발판 마련3. 성공 요인 및 시사점1) 세계 최고의 서버운용기술과 안정성2)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과감한 투자3) 현지업체와의 제휴로 효과적인 마케팅4) 다양한 고객위주의 서비스 및 마케팅 전략5) 국내시장 석권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마련4. 향후의 전략1) 거대시장 중국을 겨냥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리니지’라는 온라인게임은 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세계진출을 시작한 2000년 대만을 시작으로 일본, 미국, 중국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리니지는 전 세계 4,300만 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한 국내 최고의 매머드급 게임으로 성장했다. 우리는 이러한 리니지 게임을 비롯한 온라인 게임의 폭발적인 인기를 몰고 온 엔씨소프트의 세계적으로 가장 큰 시장인 미국시장 진출을 대상으로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 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