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엔씨소프트 `리니지`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진출배경
2.중국 시장 분석
3.현지 마케팅 전략
4.실패 요인
5.향후 전략 수립
6.결론
- 본문내용
-
1.진출배경
" 리니지는 지금 정점에 와 있습니다. 리니지의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 될지는 미지수에요. " -게임 브릿지 유형오 사장
" 지금 상태로라면 2년 후에도 엔씨 소프트라는 회사가 계속 존재할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우리가 선점 했다고 믿었던 온라인 게임 분야도 이미 해외 업체들이 무서운 속도로 따라 붙었습니다."
- 김택진 사장
2000년 이후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은 치열한 경쟁 국면에 돌입하게 되었다. 엔씨 소프트의 성공에 고무된 많은 업체들이 우후죽순 격으로 시장에 진출했기 때문이다. 결국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리니지"는 회원증가에 점점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이런 상황은 "리니지"라는 단일 제품을 통해 96%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엔씨 소프트에게는 큰 위협이었다. 이제 엔씨 소프트는 더 이상 한국시장에 안주할 수 없었다.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필요가 있었던 것이다.
1-2. 중국 경제 상황
" 중국은 우리나라를 앞지르기 시작한 인터넷 사용자수와 상하이를 중심으로 빠르게 보급되 기 시작한 PC방 문화로 리니지와 같은 온라인 게임의 시장 진입에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 - 김택진 사장
엔씨 소프트는 중국시장 진출이라는 최종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중국이라는 넓은 땅과 인구, 지속적인 경제 고성장은 그 어느 기업이라도 탐을 내지 않을 수 없었다. 따라서 엔씨 소프트는 이 중국시장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태국, 홍콩 등의 아시아권 국가에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성공의 경험을 가지고 엔씨 소프트는 드디어 중국에 진출을 결심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