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론] 환경을 극복한 기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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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삼성전자
전략적 제휴
해외진출


현대자동차

환경분석
인도시장 현지화
본문내용
삼성 정보통신분야 SWOT 분석

O

이동통신 수요 급증

산업 클러스터 구축

CDMA의 기술적 우수성


S

열정적인 기업문화
새로운 것에 적극적인 문화
반도체 기술의 보유
효율적 회사체제
뛰어난 오너십

정부주도사업

통신망 확보

통신서비스 규제완화

치열한 경쟁

CDMA기술의 상업화에 대한 부정적 시각


W
경쟁사보다 늦은 시작
삼성휴대폰 기술 미흡
휴대폰 시장 낮은 인지도


T

모토로라 국내시장 점유율 90%


삼성의 당시 상황

향후 LCD 산업이 주요할 것이라는 예상

대형 LCD 생산라인 설립 시 2~3조원 필요

소니와의 제휴를 통해 투자 금 절약,고정 판매처 확보

소니의 음향가전 관련 최고의 기술과 노하우 필요

소니와의 대등한 관계 구축


현대자동차
국가의 기간산업으로 시작하여 국가의 지원 아래서 내수시장을 중심으로 발전을 한 현대 자동차는 무한경쟁시장에 뛰어들어 하루하루 생존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작은 내수시장을 극복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세계 각지에 시장을 개척하며 겪은 현대자동차의 난관과 환경을 극복하기 위하여 현대자동차가 행한 인도시장에서의 경영환경 분석 및 전략을 살펴보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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