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팀빌딩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4 / 2017.11.0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T 팀빌딩성공사례 분석
목차
1. 팀빌딩 OVERVIEW
1-1. 팀빌딩 정의
1-2. 팀빌딩 목적
1-3. 팀빌딩 목표에 대한 우선순위

2. 팀빌딩 PROCESS
2-1. 팀빌딩 프로세스 모형
2-2. 팀빌딩 프로세스 : 문제 인식 / 문제 진단 / 진단결과 피드백 / 문제 확인 및 정리/ 실행 계획 수립 / 실행 계획 실천 / 평가

3. SKT 팀빌딩 성공사례
3-1. SK Telecom 기업소개
3-2. HPT 프로그램 소개
3-3. HPT 프로그램 사례
3-4. HPT 특성
3-5. HPT 발전단계
3-6. HPT 프로그램 정리
3-7. HPT 성과평가

4. 결론 Conclusion
본문내용
팀빌딩을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목표를 확고히 해야 하고, 경영층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며, 사내 전문인력을 양성해야 하고, 팀빌딩이 이루어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조직 개발을 위한 팀빌딩의 효과적인 적용
팀빌딩 전략을 사용하는 기업들은 많지만 본질적인 팀빌딩의 목적은 이루지 못하고 조직원간의 화합만 도모하는 경우가 많다.

? 팀목표를 확고히 정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팀빌딩이 성공적으로 도입되기 위해서는 경영층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조직의 문제 진단 / 분석 / Feedback, 결과에 따라 팀빌딩을 조언할 수 있는 사내 전문인력 양성 노력이 필요하다.
팀빌딩을 Follow-up 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

Ex) 주기적 변화 Tracking이 가능한 정례 미팅 활성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성공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재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해야 하고 과감한 홍보를 통해서 한국코닥의 이미지를 바꾸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한국코닥이 실행해야 하는 또 다른 전략은 전략적 제휴이다. 그동안 한국코닥은 홍보를 너무나 소홀히 했었다. 확실한 홍보를 통해 단숨에 업계선두에 오른 올림푸스나 캐논의 경우를 볼 때 그 사실은 더욱 명확해진다. 이를 만회하기 위해 한국코닥은 디지털 카메라의 최대 구매층은 신세대에게 큰 영향력을 미칠

  • [홍보기획] MPR 성공, 실패 사례 분석
  • SKT는 기존의 목표를 달성한 것은 물론이고 그 이상의 브랜드 자산을 높이게 된 것은 두말할 것도 없을 것이다. 이것은 여러 가지 PR 활동을 효과적으로 통합하여 마케팅에 활용하고 커다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대표적인 MPR의 성공사례로 꼽는데 손색이 없다고 본다.2. KTF 실패 사례 분석1) KTF의 상황 분석 2002 한일 월드컵 공식 스폰서 지정월드컵의 스폰서를 따낸 기업은 그 분야에서 대표 브랜드의 이미지를 갖고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는

  • [글로벌기업 사례분석] 세계 1위 보안업체 ADT CAPS 캡스 -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
  • 팀장, 관재사, 팀원으로 구성된 팀을 24시간 운영하여 아파트 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8) 전략전 제휴Q. 타업체와 동등한 조건을 갖기위해 SKT와 같이 통신 사업을 하는 한국의 대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한다면 시장 점유율을 올리는 좋은 방안이 될 것 같은데 그러한 전략적 제휴 계획은 없나요?A. 당연히 현대, SK, POSCO와 같은 한국의 대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하게 된다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적 제휴는

  • DHC KOREA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DHC KOREA 마케팅 전략 소개
  • 성공을 기반으로 홈쇼핑, 오프라인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또한 오프라인에서의 시장 잠식으로 중견업체의 인터넷 전용 브랜드 출시 등이 확대될 것이다.△홈쇼핑 - 글로벌 회사들의 홈쇼핑 진입 등 메이저 업체 진입이 확대돼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 ▲화장품 시장 규모 추이 = 아모레퍼시픽 MR팀에서 분석한 2008년도 화장품 시장 외형 전체 규모는 6조2000억 원으로 5.9%성장(2007년 5조8560억원)을 예상.△전문점 - 1조5730억원, 6.3%성장(2007년 1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사례연구를 통해 배운점, 느낀점해외직접투자방식의 사례로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에 대해 알아보고 레포트를 작성하면서 해외직접투자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전까지는 스타벅스라는 기업에 대해 추상적으로 몇 가지만 알고 있었는데 여러 가지 들을 구체적으로 깊이 있게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스타벅스가 지금의 위치에 서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도와 노력이 있었는지, 그리고 앞으로도 꾸준한 시도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