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외식문화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3 / 2017.11.03
- 6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탈리아 외식문화의 이해
- 목차
-
1. 이탈리아 란?
1) 개요
2. 식 문화와 역사
1) 고대
2) 중세
3) 근대 초
4) 근 현대
3. 식 문화 특징
1) 일반적인 특징
2) 지역별 특징
3) 하루 식사
4) 정찬 코스
4. 식 재료
1) 치즈
2) 향신료
3) 올리브 오일 등
5. 음식 종류
1) 안티 파스토
2) 피자
3) 파스타 등
6. 에티켓과 일화
1) 식사 에티켓
2) 식사 또는 음식에 관련된 일화
- 본문내용
-
? 이탈리아 란?
국명 : 이탈리아 공화국
인구 : 약 6102만 명
면적 : 301,340제곱 킬로/한반도 1.5배
언어 : 이탈리아어
수도 : 로마
종교 : 카톨릭(80%), 기타(20%)
기후 : 지중해성 기후 (여름에는 건조하고 겨울에는 강수가 많음)
민족 : 이탈리아인 - 북부: 프랑스, 오스트리아, 슬라브계
- 남부: 알바니아계, 그리스계 등 소수거주
위치 : 남부 유럽, 지중해 연안 이탈리아 반도
? 식 문화와 역사
BC / AD
* 고대 로마 시대 (the Roman Times)
(1) 기원전 8세기
- 에트루리아인들의 융성
- 일상 음식은 수수하였으나, 축제 음식은 풍부하고 다양하였음
- 음식에 의식적이고 상징적인 의미 부여
- 중국과 같은 먼 지역으로부터 외래 음식과 향신료를 수입 → 음식의 종류 다양화
(2) 기원전 4세기
- 아케스트라투스의 이탈리아 요리에 대한 최초의 저술 → 계절에 맞는 최상의 재료 사용, 향신료나 허브, 양념 따위를 사용한 음식과 그 중요성 그리고 생선 요리 등에 대해 서술. 또한, 특정 양념이나 향신료가 지나쳐서는 안 된다는 것 또한 집필
자료평가
-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
- 54511***
(2021.03.11 22:29: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