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재개발사업의 이해와 실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3 / 2017.10.23
- 6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재건축 재개발사업의 이해와 실무사례
- 목차
-
I. 공동주택 건립 관련법규
II. 정비사업 분야
III. 재건축 분야
IV. 주택정책의 변화
VI. 리모델링 분야
- 본문내용
-
I. 공동주택 건립 관련법규
○ 도시형 생활주택 개념 및 분류
- 개념(주택법 제2조 제4호, 시행령 제3조) : 도시지역에 건설하는 300세대 미만의 국민주택규모의 공동주택으로 단지형 연립주택, 단지형 다세대주택, 원룸형 주택(2011. 7월 개정)
- 도시형생활주택과 일반주택 1세대 복합 허용
※ 사업승인 대상 -> 30세대 이상, 건축허가 대상 -> 30세대 미만(2010. 7월 개정)
- 20호 미만의 소규모 건설도 허용
※ 기반시설 부족으로 난개발이 우려되는 비도시지역 건설불가
<중 략>
1.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정비예정구역) : 해당 도시의 정비사업에 대한 기본방향과 원칙을 제시 (5년 마다 타당성 검토 및 계획 재정비)
※ 서울시를 비롯한 인구50만 이상의 18개시-2006년6월 재건축기본계획안 최초수립
(재개발 사업은 이미 기본계획안이 수립되어 왔음)
2. 정비구역 지정 : 기본계획수립 대상구역만 해당됨 (단지별 정비구역 지정)
- 정비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정비계획을 수립하여 정비구역을 지정
- 정비구역 지정대상 (기본계획 지정대상)
· 재개발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도시환경정비사업 ? 전체 다 정비구역 지정대상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