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업계 분석과 현대백화점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1 / 2017.10.21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백화점 업계 분석과 현대백화점의 마케팅전략
목차
1. 기업 소개 및 영역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경쟁 우위 및 Marketing Mix
5. 개선 방향
본문내용
? Strength (내부 강점)
1. 점포별 독자적인 CRM시스템
> 독자적인 매장 운영에 따른 CRM 효율적 의사결정 가능

2. 문화 백화점 이미지 구축
> 문화 콘서트, 명사 초청 등

3. 지역의 특성에 따라 다른 점포 컨셉
> 젊은 층이 많은 곳, 상류층이 많은 곳 등

4. 소비여력이 높은 상권에 매장이 입지
> 압구정, 삼성, 울산, 부산

현대백화점은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상류고객들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입소문을 타고 고객의 지인들까지 끌어들이는 식으로 고객서비스 제공. 명품 신상이 나올때마다 판매원들이 고객들에게 전화나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주어서 구매를 유도한다.

<중 략>

? Marketing Mix- Promotion
VIP 서비스
> VIP 초대 행사 (명품 시계, 보석, 모피 등), 여행권, 연주회 등의 서비스 제공

코리아 그랜드 세일 (K-세일)
> 외국인 고객 대상 (중국 VVIP 공략)

문화 마케팅
> 문화홀 운영 및 백화점콘서트 등 고객과 소통의 장으로 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백화점] 국내 빅3(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의 성공전략과 발전방향
  • 분석-백화점 업계의 문제점 및 전망-백화점의 BIG3의 문제점-BIG3의 전망결론-백화점업계의 발전방향서 론국내 백화점 조사에 대한 연구배경-IMF이후에 경제위기와 할인점의 급부상그리고 외국대형 유통업체의 국내시장등으로 위험을 맞았던 국내 백화점 업계의고급화 마케팅전략의 흐름과 적용에 대한 고찰과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백화점 업계가 나아가야할 방안을 모색한다.BIG3 백화점의 연구배경롯데 백화점신세계 백화점현대 백화

  • [경영조직론] 현대백화점 조직 분석
  • 현대 백화점의 목표2. 조직도3. 조직의 특성(1) 조직구조(2) 조직의 유연성(3) 사회 공헌 활동4. 외부 환경 분석(1) 과업 환경(2) 일반 환경5. 경쟁사 비교- 광주 신세계 (1) 경영 이념(2) 조직도(3) 조직의 유연성(4) 직원 교육 시스템(5) 사회 공헌 활동Ⅲ. 현대백화점 조직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1. 조직의 문제점(1) 설문 조사(2) 기사 자료2. 개선 방향※ 출처 및 참고문헌Ⅰ 서론1. 조사동기1990년대 중반 외환위기를 기점으로 백화점업계는 성숙기

  • [A+] ELAND 이랜드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분석 [HWP]
  • 경영전략론, 마케팅전략론 - 기업연구분석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사례분석핵심역량 및 경영성공전략 분석CONTENTSⅠ. 서론 - ELAND 기업현황, 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성장과정, 주요연혁3. 영업현황, 수상실적4. 발전과정 - 출범기, 성장기, 성숙기, 재도약기, 현재5. 경영방침6. 주요사업 / 현황 7. 해외진출(해외법인) 현황8. 재무현황9. ELAND - 문화Ⅱ. 본론 - ELAND 성공전략 및 경영혁신전략 분석1. ELAND - 경영혁신 분석(1) 과감한 사업다각화 전략(2) 종

  • [A+] ELAND 이랜드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중국시장 성공전략, 경영전략 분석 [PPT]
  • 전략, 핵심역량분석3. ELAND - 경영전략 분석O BSC전략, 브랜드마케팅전략O 6시그마전략O 브랜드경영 전략 등 4. ELAND 중국시장 성공전략 분석O 중국시장 진출 원인 및 과정O 중국시장 의류시장 환경분석O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안O 향후전망 , 전략제시 서론 기업소개, 브랜드소개한국 최대 의류브랜드를 보유한 패션/유통 전문기업태동기(1980~1986)1980년 출범업계 최초 프랜차이즈 도입성장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제목: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Abstract 1971년 설립된 현대백화점은 우리나라 3대 대기업인 현대 그룹의 유통 계열사로, 백화점 부문에 있어 전통적인 기업인 롯데와 신세계와 함께 경쟁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속에 고급화 전략이라는 특정 전략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유통업 내에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 신세계의 월마트 인수와 유력한 잠재 세력인 이랜드의 까르푸 인수와 더불어 유통업계의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