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오 중국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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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마켓오 중국시장 진출전략
목차
1. 시장분석
1)국내시장
2)중국시장

2. 자사분석
1)진출상황
2)경쟁우위

3. 전략
1)STP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마케팅전략

4. 결론
본문내용
국내 제과시장 분석
과대한 포장
내용물에 비해 과도한 포장은 논란거리였다. '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는 내용물 대비 포장 비율이 최대 5배에 달해 포장이 가장 부풀려진 대표 제품으로 꼽힌다.

무리한 가격인상

재료 고급화라는 명분으로 과자 가격 전반이 들썩였다. 실제 2010년 4월 오리온은 '닥터유 고단백 영양바'를 '닥터유 과일 담은 뷰티밸런스바'로 이름만 바꾸면서 소매점 판매가를 700원에서 1200원으로 71%나 올렸다.

대형마트 휴무 규제

대형마트의 월 2 회 휴일 휴무를 의무화하는 정부 규제로 인해 오리온의 국내 실적,특히 영업실적에 부정적 영향이 예상된다.

프리미엄 제과시장 또한 국내에서 부진한 모습. 새로운 진출전략 필요

성장성이 둔화된 국내 제과산업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제과 제품을 선보였다.
새로 마켓을 개척하고 수익성이 좋은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새로 성장동력으로 삼고자 하는 전략이었다.
이에 동사는 ‘마켓오’와 ‘닥터유’를 잇달아 발표하며 프리미엄 제과 부문을 선점했고,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도 꾸준히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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