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방자치제 유바리시 파산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8 / 2017.10.18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일본 지방자치제 유바리시 파산사례
- 목차
-
1. 유바리시의 소개
2. 파산선언 경과
3.유바리시 파산 배경&원인
4. 파산 후 결과(지역의 영향) 및 경과(지금의 상황)
5. 유바리시와 파산과 관련한 우리나라의 비슷한 상황에 처해있는 곳
6.해결방안(윤리경영과 접목해서)
7.결론
- 본문내용
-
1. 무리한 관광투자
중장기적으로 흑자전환 가능성이 없는 사업
지속적인 관광객수 감소
눈덩이처럼 불어난 누적적자
2. 민간 시설의 인수
① 탄광회사의 주택인수
인구의 감소에 따라 신속하게 축소가 곤란한 공공시설
탄광회사가 노동수요증가와 복리증진을 위해 설치한
각종 공공시설
→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이나 복리증진에 기여
+ 시설의 유지관리비용 부담이 시 재정을 압박
② 민간병원의 인수
탄광회사가 운영하던 병원을 인수, 시립종합병원으로 운영
→매년 3∼4억 엔의 운영적자가 누적.
파산에 직면한 민간이 운영하던 호텔을 인수
→ 방만한 재정운영이라는 비난을 받음
<중략>
자구안의 내용(2007년 기준)
360억엔에 달하는 재정 적자를 향후 20년안에 해소
직원 삭감과 인건비 삭감으로 연간 17억엔을 절약
직원의 급료는 30% 삭감,
성과급 삭감, 퇴직금도 단계적으로 4분의 1로 축소
직원수도 3분의 1로 감축
각종 세금 증액으로 1억7천만엔을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공통점,차이점 및 나이키,아디다스의 향후전략과 나의의견
-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 및 전략
- [자유무역협정] 한·ASEAN FTA 의 모든것
- 유한킴벌리 기업,인적자원관리,조직관리,인사관리,사회공헌 사례분석
- 국제통화기금(IMFInternational Monetary Fund)과 세계은행(World Bank)
- 하림 닭가슴살 통조림 마케팅전략
- 유한킴벌리의 조직분석과 인적자원관리
- [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 인적자원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