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철도정책과 기술[영국철도 민영화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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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철도정책과 기술[영국철도 민영화 평가]
목차
Ⅰ. 영국철도 민영화의 변화와 평가
Ⅱ. 철도운영방식의 비교
Ⅲ. 유럽의 고속철도
Ⅳ. 유럽의 교통정책(시장과 경쟁도입)
Ⅴ. 유럽의 철도기술
Ⅵ. 시사점
본문내용
1) 정부의 역할강화(franchise관리:교통부)
투자와 계획기능을 정부에서 수행
2) 인프라의 소유와 관리(비영리법인인 Network
rail) : 작은 규모투자와 열차운영계획,
3) 선로유지보수의 내부화(Network rail)
4) 실질적인 안전체계 구축: HSE에서 RSSB- 철도관련 운영회사 들이 만든 철도안전기준 위원회와 사고조사위원회(RAIB)
Hatfield(2000/10/17)
→ 115마일로 달리던 중 전체10량 중 7량이 탈선한 사고, 사고원인은 레일파손으로 레일이 300조각으로 부서졌고, 90미터까지 날라갔다

→ 유지보수회사(Balfour Beatty’s)는 6개월 전에 사고 구간의 선로교체를 요구했지만 이행되지 않았다
근본적인 이유는 레일트랙은 선로사용료로 수지균형을 맞추는 민간회사로 운영상의 어려움이 있었다.
그리고 선로문제로 운행의 지장을 받으면 운행회사에 벌금, 유지 보수회사의 외주화로 레일트랙은 선로정보와 전문성이 없었다.
복잡한 계약관계도 주요한 요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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