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보상시스템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현장에서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1 / 2017.10.0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과보상시스템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현장에서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서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성과보상 시스템
2. 성과보상 시스템의 6 가지 오류
3. 효과적인 성과보상 시스템 원칙
4. 실제 현장에서 효율적인 성과보상시스템 방법
1) 일반적인 방법
2) 원칙의 효과적인 적용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성과보상시스템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현장에서 효율적인 방법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Ⅰ. 서론
경영자 및 종업원이 자발적으로 주주의 이익을 위해서 경영 활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성과보상 시스템의 기본목적이다. 즉, 경영자 및 종업원이 자발적으로 주주의 이익을 위해서 경영 활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제대로 설계된 성과보상 시스템은 경영자로 하여금 경영성과를 향상시키고 종업원들의 근로 의욕을 고취시킨다. 반면 잘못 설계된 성과보상 시스템은 건전한 의사결정을 방해하고 기업의 가치를 감소시킨다. 효과적인 성과보상 시스템은 각 기업의 상황을 고려하여 실정에 맞게 구축되어야 한다. 효과적인 성과보상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고려해야할 필수적인 것은 주주와 경영자 및 종업원의 목표를 일치시켜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 참고문헌
-
이홍민 저, 성과와 역량중심의 평가보상시스템(기업 공공부문) 중앙경제 2013
공병호 저, 공병호의 변화경영, 21세기북스, 2007
강우란, 박성민 저, 혁신의 리더들, 삼성경제연구소, 2009
한정민 저, 효과적인 성과보상 시스템을 위한 6 가지 원칙, G주간경제, 2002
이홍민 저, 성과와 역량중심의 평가보상시스템, 중앙경제,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