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백세주광고분석 및 광고소비자심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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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언

2. 전통주 시장 분석
1)전통주 시장
2)백세주 출시 배경

3. 광고와 소비자 행동
1)관여도
2)문제 인식, 정보의 탐색
3)구매 전 대안 평가
4)구매, 구매 후 행동
5)정보처리과정
6)기억

4.백세주 TV 광고
1)광고 전략
2)TV광고 분석
3)광고효과

5.백세주 VS 산사춘 광고 비교

6. 결언
본문내용
1. 서언

우리가 정보화 사회로 점차 진행될수록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방법은 다양해지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상업 커뮤니케이션의 꽃으로 불리는 광고는 제품과 서비스의 정보를 주는 기능을 뛰어넘어 이제는 오락적인 기능이 강화됨으로써 상업적인 기능에 문화적인 기능도 갖추게 되었다. 결국 광고는 경제, 사회, 문화 분야에서 점점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광고는 소비자들의 인식에 영향을 주려는 의도를 가지고 만들어 진다. 광고는 TV나 라디오 등의 방송매체는 물론이고 신문, 잡지 등의 인쇄매체 옥외 간판 등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특히 소비자들의 제품이나 상표에 대한 이미지 신념 또는 태도에 영향을 미치려고 노력 한다.

이렇게 많은 광고 속에서 소비자들의 인식에 광고에 대한 기억을 각인 시켜주는데는 상당히 큰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저관여 제품인 주류 시장은 광고 자체를 통해 소비자의 행동을 변화시킬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광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광고가 필요하다. 기존의 일반적 주류광고는 제품 특성에 맞게 노는 광고 즐기는 광고였다. 그러한 광고들 중에서 유독 눈에 뛰는 광고가 있는데 바로 백세주 광고였다.

' 좋은 아빠' 광고를 보면 가족을 사랑하기에 자신의 관리에 보다 철저한 아빠들은 '좋은 술 백세주'로 술자리를 시작한다는 내용으로서, 10가지 한약재로 빚은 '좋은 술 백세주'라면 술자리를 즐기면서도 가정에 충실할 수 있고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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