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신라면의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HAT IS 辛라면
SWOT 분석
PEST분석 – 정치적 환경
– 경제적 환경
– 사회적 환경
– 기술적 환경
진입시장 선택
시장진입 시기
시장진입 방법
시장진입 전략
IR MODEL
시장 진입 현황
결론
본문내용
WHAT IS 辛라면?

쇠고기를 주원료 +
완전진공 농축 시킨 쇠고기엑기스 +
각종 천연 양념
 얼큰한 쇠고기국 맛의 라면 제품
(전통 가정요리로부터 유래).
1986년 10월 개발.
하루 판매량 300만개
 라면 시장 중 약 25% 점유율 (우리나라).
단일 품목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 중 하나.

SWOT 분석

기업경쟁력 : 우지파동 이후 , 삼양으로부터 라면업계의
시장점유율을 빼앗은 뒤 중국 시장으로
진출을 뒷받침해줄 기업 경쟁력을 얻음.
브랜드파워 : 농심이라는 이미지가 중국 사람들의 머리 속에 많이
심어져 있던 상황  브랜드 파워


고가격 : 고품질이라는 이미지만큼 가격 역시 비쌈.
타겟한정 : 위와같은 이류는 타겟이 한정되어 있음.

PEST 분석

정치적 환경
– 개방정책으로 투자 여건 호조.
경제적 환경
- 국내 시장의 포화 및 넓은 중국 시장.
사회적 환경
- 한류 열풍 속, 신세대 소비자층의 한국문화에 대한 호감.
기술적 환경
- 라면 스프 기술의 우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사례
  • 중국진출 현황 Ⅱ. 신라면 1) 신라면 선정 이유2) 신라면 소개3) 신라면의 탄생4) 신라면의 인기5) STP(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1) Product (2) Price(3) 촉진전략(Promotion) (4) 유통전략(Place)7) SWOT분석 (1) S-Strength (2) W-Weakness(3) O-Opportunity(4) 위협(Threat) Ⅲ. 성과 및 내용요약Ⅳ. 리더의 위치를 지키기 위한 농심의 과제Ⅴ. 농심의 향후 전략 및 계획※ 농심 선정이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사례
  • “매운맛 좀 보실래요?”-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Contents01. 프롤로그 02. 농심과 신라면농심 소개신라면 소개 03. 중국 시장 환경 분석중국 라면 시장의 특성중국 내 경쟁사 분석04. 농심의 중국 진출 전략농심 신라면의 해외 직접투자 동기해외 입지 선정의 요인들신라면 중국 진출현황농심의 마케팅전략05. 농심의 향후 전략현 전략 SWOT분석실패사례 - 삼양라면농심의 향후전략06. 에필로그맺음말출처01. 프롤로그주제 선

  • [경영학] [국제경영론]농심 `신라면`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중국 상해 공장 준공1997년 8월: 신라면 컵 시판 1997년 11월: 98 프랑스 월드컵 라면 공식상품화권자 선정1998년 3월: 먹는 샘물 사업 진출- 제주 삼다수 판매. 제주도 지방개발공사와 함께 추진하고 공기업과 사기업의 협력으로 성공을 거둔 최초의 모범사례1998년 7월 중국 청도공장 준공1998년 12월: 외환위기 속에서도 연 매출액 1조원 돌파(10,959억원) 2000년 11월: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1년 10월: 세계적인 전략컨설팅회사 베인&컴퍼니 보고서에서 국내

  • [졸업][중국직접투자]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시장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시장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이름; 학번: < 차 례 >Ⅰ. 머리말 1. 연구의 목적2. 연구의 방법과 범위Ⅱ. 중국시장 개방과 시장규모 및 특성1. 중국시장 개방2. 중국시장의 규모와 특성Ⅲ. 각국 기업의 대중국 투자 현황과 특성1.주요 경쟁국의 대중국 투자 현황과 특징2. 한국 기업의 대중국 투자 현황과 특징3. 한국 기업의 대중국 투자의 문제점Ⅳ. 우리나라 기업의 대중국 진출 전략1. 현지와 전략의 추진2. 접근방식의 차별

  • (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 신라면의 탄생2. 시장 분석 (국내시장)(1) 라면 시장의 규모와 추세(2) 국내 라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3) 라면가격의 특성(4)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3. 마케팅전략(1) 브랜드 네이밍(2) 디자인(3) 초기런칭전략(4) 신라면 광고전략(5) 용기면으로 브랜드확장(6) 브랜드력 제고를 위한 프로모션4. ㈜농심의 국제 경영(1) ㈜농심의 SWOT (2) 초기 농심의 해외시장 진출 (미국 교포시장 진출)(3) 현 ㈜농심의 해외시장 전략과 현황(4) 4P전략 (중국시장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