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인터넷서점과오프라인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일반 서점의 현황과 선호이유
◎온라인 서점이 갖춰야 할 품격
◎국내의 인터넷 서점
◎일본의 인터넷 서점 현황
◎고객의 입장에서 아마존의 장점
◎아마존닷컴의 비즈니스 모델
◎컨텐츠(Contents)
◎커머스(Commerce)
◎사업다각화
◎적자를 내고 있는 아마존사
반즈앤노블(barnes and noble)의 현황 및 장단점
누가 경쟁 우위를 정할 수 있을까?
- 본문내용
-
국내에 본격적으로 인터넷 가상서점이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불과 몇 년전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미 빅뱅에 돌입했다는 전망이다. 네티즌 10명 중 7명 이상이 인터넷 서점을 통해 도서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8명 이상이 향후 인터넷 서점을 통해 서적을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해 인터넷 서점의 미래가 밝은 것으로 조사됐다. 전자신문사와 온라인 리서치 전문업체인 엠브레인(대표 최인수 http://www.embrain.com)이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전국 16~55세의 인터넷 이용자 2301명(남자 1150, 여자 1151)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서점 이용현황에 관한 온라인 조사결과 전체 응답자의 71.6%가 인터넷 서점을 이용해봤으며 84.9%가 이용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인터넷 서점을 이용 할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들은 여성(87.7%)이 남성(82.1%)보다 근소한 우위를 보였으며 20대와 30대가 각각 88.0%와 87.5%로 40대 이상(80.9%), 10대(75.8%)보다 많았다. 하지만 이러한 추세속에서도 온라인서점보다 오프라인 서점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다. 네티즌들에게는 확산이 된 인터넷 서점이지만 인터넷에 서툰 사람들에게는 아직까지 인터넷에 대한 인식은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서점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온라인 서점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컴퓨터 사용의 미숙함이라는 이유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는 불신(不信)이 아닐까 생각된다. 가상공간안에서 거래되는 것이므로 실물을 확인할 수 없고 약속한 기일내에 물건을 받아볼 수 있을지 믿을 수 없기 때문에 주로 오프라인을 이용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도움이 되었습니다.
- ufo***
(2018.04.12 10:0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