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이케아 한국진출 성공을 위한 여성 소비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6 / 2017.09.26
  • 1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0. 본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이론적 배경
0) 한국의 가구 이용 실태
1) 이케아의 성공 배경과 전략
2) 가구를 소비하는 한국 여성 소비자의 특성
3) DIY 가구와 이에 대한 한국 소비자의 인식
2. 가설
3. 설문에 대한 분석
4. 기존 연구에 대한 시사점 및 IKEA에 대한 시사점
본문내용
1) 한국의 가구 이용 실태
주생활 요소로서의 가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생활의 제반 요구에 대응해야 하며, 특히 우리나라에 있어서는 1980년대 후반의 급격한 경제성장과 서구형 주생활 양식의 도입에 따라 소비자의 가구에 대한 요구도 크게 변화되어 왔다. 따라서 최근의 변화된 소비자의 가구에 대한 요구 및 인식 정도를 파악하여 정보로서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 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 또한 세워 경영해나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현지시장에서 적응하지 못한 기업이나 제품은 소비자의 선호나 만족을 감소시키며 결국 그 시장에서 퇴출될 수밖에 없기 마련이다. 현지화의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기 위해서는 기업들은 각 국의 현지에서 제품을 생산하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 또한 세워 경영해나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현지시장에서 적응하지 못한 기업이나 제품은 소비자의 선호나 만족을 감소시키며 결국 그 시장에서 퇴출될 수밖에 없기 마련이다. 현지화의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기 위해서는 기업들은 각 국의 현지에서 제품을 생산하

  • 이케아 IKEA 경영전략분석및 아케아의 다양한 마케팅전략,글로벌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일본진출 실패사례분석,한국시장진출및 전망연구
  • 이케아 기업연혁Ⅱ. 본론1. 이케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2 .이케아의 마케팅, 경영전략1) 기업 경영전략(1) 공격형 전략(2) 방어형 전략2) 사업부 차원의 전략(1) 비용우위전략(2) 차별화전략3) 마케팅전략1) 미끼전략2) 카달로그 마케팅3) 위기대응전략(4) 제품 측면에서의 마케팅 전략 (5) 서비스 마케팅전략4) 이케아의 글로벌전략(1) 표준화전략(2) 현지화전략3. 이케아 해외진출 실패사례 (일본)4. IKEA의 한국진출전략과

  • [국제마케팅] 이케아(IKEA)
  •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 시켜 주고 있다. 이러한 사항을 간략하게 도표화 시키면 다음과 같다.현지화 전략몇몇 제품이 미국 내 소비자의 선호도와 취향에 대립1.미국인들의 생활양식과 소비 패턴 철저히 분석2.미국에서 판매되는 가구의 약 45%를 현지에서 직접 생산3.점포의 내부 설계 변화4.반품정책의 시행5.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서 비스 실시⇩ ⇨IKEA의 미국시장 진출의 성공은 크게 두 가지 단어로 요약 정리 할 수 있다. 바로 “타협”과 “

  •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의 경영전략과 일본진출 실패사례
  •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의 경영전략과 일본진출 실패사례1. 이케아의 기업소개이케아(IKEA)는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엑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파는 기업이며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1926~)가 스웨덴에서 설립하였으며 현재 호주, 독일, 미국, 캐나다 등 세계 26개국에 303개의 매장이 있다.▣ 소비자와의 공감→ 컨셉 : “좋은 디자인을 즐기고 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