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마케팅전략 사례] 버거킹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버거킹 향후전략방향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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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버거킹 향후전략방향 제언 레포트입니다.

버거킹의 향후방향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버거킹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버거킹 특징

2. 패스트푸드 시장현황분석

3. 버거킹 경영전략

4. 버거킹의 생산전략

5. 버거킹 SWOT분석

6. 버거킹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버거킹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버거킹 향후전략방향 제언
본문내용
버거킹은 맥도날드와 비슷한 시기인 1954년 미국 마이애미에서 설립되었으며, 전 세계 11,0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버기킹은 다른 패스트푸드 업체와 달리 햄버거를 가장 중시하며 햄버거의 질은 가장 좋다는 이미지로 승부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1984년 종로점 오픈 이후, 2017년 기준 286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공세로 인해 햄버거 이외에도 브라우니와 아이스크림등 디저트를 강화하고 저가 햄버거 정책으로 맞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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