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점의 비합리성 해결을 위한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패스트푸드의 영향력

Ⅱ. 패스트푸드의 이점

Ⅲ. 패스트푸드의 비합리성

A. 질 보단 양이다!
- 광고에서의 양의 강조
- 제품에서의 양의 강조
- 서비스에서의 양의 강조
B. 인간이 도구가 되는 제국
- 손님은 노예다
- 종업원은 기계
- 어린이를 노린다
C. 환경을 생각하는 패스트푸드점?
- 환경을 파괴하는 일회 용품
- 규격화로 인한 음식물 쓰레기

Ⅳ. 패스트푸드점의 비합리성 해결을 위한 대안
- 슬로우푸드 운동
- 일회용품 사용 절제

Ⅴ. 맺음말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Ⅰ. 패스트푸드의 영향력

맥도날드가 자신들이 팔고 있는 햄버거 등 패스트푸드가 건강상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정보를 청소년 등 소비자들에게 적절히 제공하지 않았으므로 이들 8명의 원고 중 13세 소년은 1주일에 3∼4차례 맥도날드 패스트푸드를 사먹어 현재 키 160㎝에 몸무게가 125㎏이며 맥도날드를 상대로 소송을 냈다는 기사를 보고 언젠가 프랑스 교외의 한 맥도널드 체인점에서 폭탄테러가 일어나 1명이 사망한 사건이 생각났다.
패스트푸드 소비량이 가장 많고 패스트푸드의 발상지라 할 수 있는 미국의 경우 1998년 패스트푸드점 매출액은 1,169억 달러이며, 1994년에 처음으로 퀵 서비스 식당의 매출액이 전통적인 풀 서비스 식당의 매출액을 넘어섰고, 1998년에 이 두 식당간 매출액의 차이는 100억 달러 이상으로 커졌다. 패스트푸드점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맥도날드는 지금도 하루 5000만개 이상의 햄버거를 팔고 있다. 맥도날드는 미국에서 생산되는 감자의 12개중 1개를 소비하고있으며 세계 제1의 소고기의 구매자이자 세계 제2의 닭고기 구매자이다. 이 모든 통계수치는 맥도날드 및 그 외의 패스트푸드점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막대함을 의미한다. 미국어린이 들의 96%가 맥도날드를 알고 있으며 이는 산타클로스 다음이다. 또 미국 내에 새로 생겨나는 일자리의 90%를 맥도날드가 만들어내고 있으며 패스트푸드점의 체인점(프랜차이즈)을 통한 영업방식은 바디숍, 미용실, 커피숍 등의 체인점(프랜차이즈)화를 가져왔고 패스트푸드를 반대하는 슬로우푸드 운동은 세계도처에서 일고 있다. 이렇듯,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영양학과] 패스트푸드(fast food) 특징과 전망00
  • 푸드의 부정적인 면, 즉 빠른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패스트푸드의 영양 면에서의 불완전성이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청소년들의 영양적 불균형을 초래할 가능성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고, 그에 대한 고민들을 해결해 나가고자 하는 생각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슈가 되고 있는 패스트푸드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를 통해 패스트푸트에 관련된 사실들에 대해서 비판적으로 고찰해 보고 이에 따른 대안을 모

  • 음료-컵 가격분리표시제 정책 제안서
  • 대안이 되지 못함3) 설문 조사의 표본 빈약+ 업체의 판매가격인상 명분이 될 수있음 & 기존 텀블러 할인제도를 철회할 수 있음한계점 및 결론음료-컵 분리제도결론 음료-컵 분리제도1회용 컵 보증금 제도의 폐지->현 정부의 1회용품 규제를 강화하는 세계적 추세를 거스르는 반 환경적 행보1회용 컵의 사용량의 감소 ‘개인 컵 갖고 다니기’ 문화 정착1회용품 사용에 익숙한 기업환경과 소비자들의 생활 방식 변화를 통한국민적 의식 개선한

  • 한국형프랜차이즈-민들레영토
  • 사랑에서 추구하는 도시문화활동은 문화에 대한 갈증을 해결해 주는 작은 열쇠가 되고 있다. 공간을 채우는 사랑의 이러한 움직임은 지역사회를 통해 조금씩 확산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문화관광의 활로를 모색해볼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문화 불모지의 땅에서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문화의 꽃을 피워가는 공간을 채우는 사랑의 정신에 박수를 보내며 이 땅의 문화를 찾아 세계 각 국의 젊은이들이 날아 들 그 날을 그려본다.

  • 떡케이크 ricecake 사업계획서
  • 해결 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연구 또한 R&D 팀에 주요 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D 팀은 직접 개발 한 상품이 생산면에 있어서 가능 한지 또 이론상 개발 가능 했던 것이 실제로도 맛과 질이 떨어지지는 않는지 등 생산팀과의 의사소통이 용이해야 합니다. 또한 새로운 신제품이나 구제품 업그레이드 시에 새로운 원료가 필요할 때도 구매팀과의 의사교환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3.구매 떡의 기본재료를 구매하는 부서로써 니카의 떡은 100프로 순

  • [사회학] 맥도날드와 맥도날드화
  • 비합리성1. 합리성과 비합리성의 정의1) 합리성 - Weber실질적 합리성(substatntial) - 규범적 차원의 합리성. 자유주의, 민주주의, 쾌락주의 등 일련의 가치전제를 표준으로 하는 행위형식적 합리성(formal) - 특수성을 배제하고 법의 보편적 정신을 목표로 하고 그에 부합되는 행위를 중요시하는 관료제나 시장의 법칙이 이에 해당, 즉 가치에 따라 선택된 목적을 설정할 때 드러나는 선택의 합리성과 설정된 목적의 달성을 위한 효율적인 수단의 사용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