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점의 비합리성 해결을 위한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패스트푸드의 영향력
Ⅱ. 패스트푸드의 이점
Ⅲ. 패스트푸드의 비합리성
A. 질 보단 양이다!
- 광고에서의 양의 강조
- 제품에서의 양의 강조
- 서비스에서의 양의 강조
B. 인간이 도구가 되는 제국
- 손님은 노예다
- 종업원은 기계
- 어린이를 노린다
C. 환경을 생각하는 패스트푸드점?
- 환경을 파괴하는 일회 용품
- 규격화로 인한 음식물 쓰레기
Ⅳ. 패스트푸드점의 비합리성 해결을 위한 대안
- 슬로우푸드 운동
- 일회용품 사용 절제
Ⅴ. 맺음말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 본문내용
-
Ⅰ. 패스트푸드의 영향력
맥도날드가 자신들이 팔고 있는 햄버거 등 패스트푸드가 건강상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정보를 청소년 등 소비자들에게 적절히 제공하지 않았으므로 이들 8명의 원고 중 13세 소년은 1주일에 3∼4차례 맥도날드 패스트푸드를 사먹어 현재 키 160㎝에 몸무게가 125㎏이며 맥도날드를 상대로 소송을 냈다는 기사를 보고 언젠가 프랑스 교외의 한 맥도널드 체인점에서 폭탄테러가 일어나 1명이 사망한 사건이 생각났다.
패스트푸드 소비량이 가장 많고 패스트푸드의 발상지라 할 수 있는 미국의 경우 1998년 패스트푸드점 매출액은 1,169억 달러이며, 1994년에 처음으로 퀵 서비스 식당의 매출액이 전통적인 풀 서비스 식당의 매출액을 넘어섰고, 1998년에 이 두 식당간 매출액의 차이는 100억 달러 이상으로 커졌다. 패스트푸드점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맥도날드는 지금도 하루 5000만개 이상의 햄버거를 팔고 있다. 맥도날드는 미국에서 생산되는 감자의 12개중 1개를 소비하고있으며 세계 제1의 소고기의 구매자이자 세계 제2의 닭고기 구매자이다. 이 모든 통계수치는 맥도날드 및 그 외의 패스트푸드점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막대함을 의미한다. 미국어린이 들의 96%가 맥도날드를 알고 있으며 이는 산타클로스 다음이다. 또 미국 내에 새로 생겨나는 일자리의 90%를 맥도날드가 만들어내고 있으며 패스트푸드점의 체인점(프랜차이즈)을 통한 영업방식은 바디숍, 미용실, 커피숍 등의 체인점(프랜차이즈)화를 가져왔고 패스트푸드를 반대하는 슬로우푸드 운동은 세계도처에서 일고 있다. 이렇듯,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