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스포츠이벤트마케팅(올림픽 TOP, 월드컵 I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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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국제 스포츠이벤트마케팅(올림픽 TOP, 월드컵 IS-4)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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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올림픽이란?
2. 올림픽 마케팅
3. IOC 마케팅 조직
4. TOP 프로그램이란?
5. 2012 런던 올림픽 TOP
6. 런던올림픽 마케팅 실패 사례
7. 올림픽 마케팅과 수입배분
8. TOP 효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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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이란?
4년을 주기로 14~16일간 펼쳐지는 국제 스포츠 대회이며, 매 회를 거듭할 수록 그 규모나 기업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는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이자 세계인의 문화 축제 중 하나이다.
<중 략>
TOP 프로그램이란?
TOP프로그램은 IOC가 올림픽의 주요 사업분야별로 대표기업을 선정해 기술적 재정적 지원을 받고, TOP로 선정된 기업에게 그 대가로 독점적으로 올림픽을 광고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도록 한 제도.
TOP 프로그램의 기간은 최소 4년, 여름과 겨울 올림픽경기대회를 각각 하나씩 포함
1984년 LA올림픽의 상업적 성공에 고무된 IOC는 올림픽 로고와 휘장 등을 결정, 1985년에 TOP(The Olympic Partner)프로그램 설립해 현재까지 총 6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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