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스포츠이벤트마케팅(올림픽 TOP, 월드컵 IS-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4 / 2017.07.1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 스포츠이벤트마케팅(올림픽 TOP, 월드컵 IS-4)
목차
1. 올림픽이란?
2. 올림픽 마케팅
3. IOC 마케팅 조직
4. TOP 프로그램이란?
5. 2012 런던 올림픽 TOP
6. 런던올림픽 마케팅 실패 사례
7. 올림픽 마케팅과 수입배분
8. TOP 효과
본문내용
올림픽이란?
4년을 주기로 14~16일간 펼쳐지는 국제 스포츠 대회이며, 매 회를 거듭할 수록 그 규모나 기업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는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이자 세계인의 문화 축제 중 하나이다.

<중 략>

TOP 프로그램이란?
TOP프로그램은 IOC가 올림픽의 주요 사업분야별로 대표기업을 선정해 기술적 재정적 지원을 받고, TOP로 선정된 기업에게 그 대가로 독점적으로 올림픽을 광고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도록 한 제도.
TOP 프로그램의 기간은 최소 4년, 여름과 겨울 올림픽경기대회를 각각 하나씩 포함
1984년 LA올림픽의 상업적 성공에 고무된 IOC는 올림픽 로고와 휘장 등을 결정, 1985년에 TOP(The Olympic Partner)프로그램 설립해 현재까지 총 6회 진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조사론] 대인도 세탁기 수출
  • (4월 1일부터 ~ 다음해 3월 31일)일정 비율의 금액을 다른 형태로 지급하고 차액만 수입액으로 신고함으로써 관세부담을 줄이는 것.두 개의 세탁통을 가지고 있어 세탁물의 1차 작업을 끝내고 2차 작업을 위해 인위적으로 다른 세탁통으로 옮겨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제품.한 개의 세탁통에서 모든 세탁작업이 이루어지는 제품. 프런트로딩(Front-loading, 드럼세탁기)방식과 톱로딩(Top-loading)방식이 있다.Below The Line, 미디어를 매개로 하지 않는 광고

  • 스포츠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 이벤트 스포츠 마케팅의 다양한 정의 스포츠 마케팅의 5Ps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의 세부영역 월드컵 관련 마케팅 분류 공식파트너와 비공식적인 마케팅 역대 월드컵 입장료 수익 역대 월드컵 방종중계권료 FIFA의 매출 구조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들의 후원금 휘장 및 광고사업 스폰서 구조 월드컵 전후에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 이미지 역대 월드컵 경제효과 올림픽 파트너(TOP)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스포츠행사를 지원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획조직실행통제하는 모든 활동이다. 즉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스포츠 활동에 재정적 또는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한다.상상도 할 수 없는 천문학적인 금액이 오고 가는 런던 올림픽. 이런 올림픽과 같은 큰 규모의 스포츠 경기에서는 기업들의 마케팅을 빼놓을 수 없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는 금메달을 걸고 상품을 준다거나 세일을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 [마케팅]스포츠 마케팅
  • 서 론1.스포츠 마케팅의 개념과 유형 2.84년 LA 올림픽 이후 본격화3.올림픽 마케팅의 성공 4.월드컵과 스포츠 마케팅5.프로 스포츠를 둘러싼 마케팅 격전 6.스포츠 마케팅의 무한한 잠재력 미래의 황금시장 스포츠 마케팅 서 론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열기가 뜨겁다. 2001년 김병현의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진출과 우승, 박세리의 LPGA US Open 우승 등의 ‘사건’들, 2002년 월드컵 대회의 유치와 월드컵 대표팀의 참담한 실패의 과정들과 차범근

  •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분석
  • 마케팅 효과 목적고급 소비층인 런던의 중상류층 팬들이 응원하는 클럽인 첼시삼성성공사례실패사례분석첼시와 삼성 계약 STP분석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전망계획전망지속적인 축구마케팅계획전망지속적인 올림픽 마케팅계획전망미국에서 스포츠 마케팅 시장 매년 고성장올림픽과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가 되기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각축전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후원계약 연장미국 개조자동차경주대회인 ‘나스카’와 승마대회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