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음료 시장분석과 에너지음료 신제품 런칭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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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분석과 에너지음료 신제품 런칭 마케팅전략
목차
Ⅰ. 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2. 미시적 환경분석
3. SWOT

Ⅱ. STP
1. 고객욕구조사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Ⅲ. 4Pmix 전략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본문내용
법적환경
앞으로 학교매점서 에너지 드링크 판매금지
(충북=뉴스1) 이용민 기자 = 앞으로 학교 매점에서 레드불, 핫식스 등 고카페인 음료를 판매할 수 없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7일 이같은 내용의 '제2차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녹색식품연구소에 따르면 일명 에너지드링크라고 불리는 고카페인 음료는 캔당 46~70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 략>

경쟁사분석 <동아제약>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최근 올해 2분기 의약품 BSTI(Brand Stock Top Index:브랜드가치 평가지수/1000점 만점) 결과를 공개했다.
브랜드스탁은 브랜드 증권시장운영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으로 2003년부터 매년 우수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동아제약 박카스가 844.4점으로 1위를 기록했고 삐콤씨(831.2점), 트라스트(807.2점), 레모나(799.4점), 기넥신(795.7점)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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