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총각네야채가게` 이영석사장, 리더의 7가지인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이유
2. ‘총각 네 야채가게’ 소개
3. Case 연구 방법

Ⅱ. 본 론

Ⅲ. 시 사 점

Ⅳ.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1. 선정이유

‘젊음 이곳에... 자연의 모든 것(총각 네 야채가게)’이라는 이름의 야채 가게에는 하루 평균 천 명 이상의 손님이 다녀간다. 겨우 18평 규모에 품목도 과일ㆍ야채ㆍ건어물로 한정되어 있는데도 이토록 많은 사람이 들르는 것이다. 어디서나 구할 수 있고 누구나 팔 수 있는 과일과 야채를 파는 이 조그마한 가게에 매일같이 손님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날마다 싱싱한 에너지가 뿜어져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총각 네 야채가게’ 이영석 사장은 동시대의 다른 젊은이들이 거들떠보지도 않는 일에서 성공을 이루었다. 보통의 젊은이들이 벤처다 IT산업이다 하면서 거창하고 새로운 일만 쫒아 다닐 때, 이영석 사장은 야채장수로 트럭을 몰고 아파트 단지 구석구석을 누비고 다녔다.

또, 이영석 사장은 장사를 잘할 수 있는 복잡한 이론 따위는 몰랐다. 하지만 필요한 모든 것들이 이영석 사장에게는 이미 내재화되어 있었고, 총각 네 야채가게에 고스란히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었다.

장사하는 것을 그리 달가워하지 않고 서비스한다는 것을 쑥스러워 하는 기성세대나, 화려한 것을 추구하는 보통의 젊은이들과는 달리, 10년 동안의 장사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새로운 경영방식을 만들어 낸 '총각 네 야채가게'의 이영석 사장. 미국의 일류기업 사례도 아니고, 이미 확고한 브랜드와 조직력을 갖춘 대기업도 아닌, 우리나라 보통의 토종 젊은이들이 일궈 낸 도전과 성공이어서 더 큰 의미가 있는 것이다.

이 번 Case Study를 통해 대한민국 서울 한복판에서 평범한 기적을 이룬 이영석 사장의 열정과 노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참고문헌
ㆍ"The Seven Ages of the Leader", Warren G. Bennis, Harvard Business School, Jan2004, Vol. 82 Issue 1
ㆍ“총각 네 야채가게”, 김영한ㆍ이영석, 기획출판 거름, 2003년 9월
ㆍ“셰익스피어를 모르면 21세기 경영은 없다”, 노먼 오거스틴ㆍ케네스 아델만, 푸 른샘, 2000년 6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총각네 야채가게 -를 읽고
  • 총각네 야채가게는 1%의 기술 그리고 나머지 99%는 감성을 가지고 손님을 대했고, 이 마음이 손님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진 듯이 보였다.Ⅴ. 매일매일 뜨겁게 - 진정한 리더십을 보여준 이영석씨앞의 ‘매일매일 즐겁게’에서 직원들의 행동 패턴에 초점을 맞춰 자세하게 다뤘다면, 이 ‘매일매일 뜨겁게’라는 소제목 아래에서는 사장인 이영석씨와 직원들의 관계, 이영석씨가 그들에게 주는 복리후생 혜택뿐 아니라 그들을 대하는 마음도 잘 엿볼 수

  • [마케팅 전략] 총각네 야채가게 성공분석
  • 총각네 야채가게라는 브랜드가치가 희석될수 있음2. 그래서 별도의 online 시장을 가지고 있지는 않음.3. 온라인에서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유통망 및 홍보비용 및 수익을 생각해 볼때 시장진출의 필요성 느낌4. 유통 전문업체인 Cjmall 과 몬티스터에 현제 과일셋트로 만 온라인 판매중Inventory management1. 아침 7시에 주문된 물건은 각 지점에 도착2. Ingredient brand 활용 ( 제주감귤 etc) -> 지역브랜드 파워가 높고 그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성이 높을경우 3

  •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사장의 성공적인 기업 경영
  • 가게를 인수하고자 하는 제의가 들어왔다. 이 때, 이영석 사장은 총각네에서 함께 일해온 모든 식구들을 모두 부자로 만들겠다는 새로운 꿈을 갖고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다. 1) 기업 목표“꿈, 열정, 도전. 젊은이들의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라는 슬로건을 내건 “총각네 야채가게”는 열정으로 가득 찬 총각들이 일궈나가는 하나의 알찬 기업이다. 현재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35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총각네의 단기적인 목표로는 첫번째, 매장

  • [조직행위] 서번트리더십 분석
  • Servant Leadership제 2003학년도 2학기조직행위관리 목차Ⅰ. 들어가며 2Ⅱ. 본론 3ⅰ. 전제적 리더십 31. 박정희 대통령의 리더십 평가 32. 영화 ‘리멤버 타이탄’의 ‘허만감독’ 7ⅱ. 서번트 리더십 91. 이희열 사장 – BMS 제약회사 102. 이영석 사장 –자연의 모든 것 12Ⅲ. 결론 15Ⅳ. 참고문헌 17Ⅰ. 들어가며기업의 경쟁력은 조직의 구성원이 자신의 일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기업의 경쟁력을 갖추려면 일터의 경쟁력을 갖추

  • [독후감] 총각네 야채가게를 읽고 나서..
  • 리더의 리더십이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리더십 하에서 각각의 구성원에게 이루어지는 동기 부여 역시 인적자원의 개발과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나는 이러한 관점에 초점을 맞춰 이 책을 읽어나갔다. 자기 스스로 준비된 인적자원이 되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그러한 인적자원을 찾아내고 관리하는 경영인의 역할에 맞춰진 일이라는 생각에 였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무일푼 오징어 행상이었던 이영석 씨가 1998년 대치동에 18평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