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총각네야채가게` 이영석사장, 리더의 7가지인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이유
2. ‘총각 네 야채가게’ 소개
3. Case 연구 방법
Ⅱ. 본 론
Ⅲ. 시 사 점
Ⅳ.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젊음 이곳에... 자연의 모든 것(총각 네 야채가게)’이라는 이름의 야채 가게에는 하루 평균 천 명 이상의 손님이 다녀간다. 겨우 18평 규모에 품목도 과일ㆍ야채ㆍ건어물로 한정되어 있는데도 이토록 많은 사람이 들르는 것이다. 어디서나 구할 수 있고 누구나 팔 수 있는 과일과 야채를 파는 이 조그마한 가게에 매일같이 손님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날마다 싱싱한 에너지가 뿜어져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총각 네 야채가게’ 이영석 사장은 동시대의 다른 젊은이들이 거들떠보지도 않는 일에서 성공을 이루었다. 보통의 젊은이들이 벤처다 IT산업이다 하면서 거창하고 새로운 일만 쫒아 다닐 때, 이영석 사장은 야채장수로 트럭을 몰고 아파트 단지 구석구석을 누비고 다녔다.
또, 이영석 사장은 장사를 잘할 수 있는 복잡한 이론 따위는 몰랐다. 하지만 필요한 모든 것들이 이영석 사장에게는 이미 내재화되어 있었고, 총각 네 야채가게에 고스란히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었다.
장사하는 것을 그리 달가워하지 않고 서비스한다는 것을 쑥스러워 하는 기성세대나, 화려한 것을 추구하는 보통의 젊은이들과는 달리, 10년 동안의 장사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새로운 경영방식을 만들어 낸 '총각 네 야채가게'의 이영석 사장. 미국의 일류기업 사례도 아니고, 이미 확고한 브랜드와 조직력을 갖춘 대기업도 아닌, 우리나라 보통의 토종 젊은이들이 일궈 낸 도전과 성공이어서 더 큰 의미가 있는 것이다.
이 번 Case Study를 통해 대한민국 서울 한복판에서 평범한 기적을 이룬 이영석 사장의 열정과 노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참고문헌
-
ㆍ"The Seven Ages of the Leader", Warren G. Bennis, Harvard Business School, Jan2004, Vol. 82 Issue 1
ㆍ“총각 네 야채가게”, 김영한ㆍ이영석, 기획출판 거름, 2003년 9월
ㆍ“셰익스피어를 모르면 21세기 경영은 없다”, 노먼 오거스틴ㆍ케네스 아델만, 푸 른샘, 2000년 6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