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한국 프로농구리그(KBL)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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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한국 프로농구 현황
시장환경분석
경쟁환경
SWOT / S-T-P
Marketing Plan
본문내용
시장환경분석(스포츠 시장 결론)

1. 스포츠 이벤트의 국제화, 통합화, 대형화
- 국가 대항전 성격의 대형 스포츠 이벤트 증가
- 유럽 축구 리그의 경우 UEFA로 통합하여 국가 대항전의 성격을 가미한 대형 리그 운영
- 한국 스포츠 시장의 경우도 국내 리그에 비해 각 종목의 국가 대표팀이 출전하는 국가 대항전의 인기가 높음

2. 스포츠 관련 업계의 급성장
- 국적, 언어, 연령, 성별 등에 구애 받지 않는 폭 넓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의 상품성이 커지면서 관련 업계의 스포츠 투자 비중이 급증하고 있음
- 특히 스포츠 관련 미디어 업계의 스포츠에 대한 투자는 타 업종에 비해 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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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6.08 00: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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