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생상품] 증권거래소에서 상장되어 있는 파생상품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파생상품의 개요
2.관련 용어 설명
3.우리나라의 파생상품
1) 주가지수 상품
2) 채권 / 금리 상품
3) 통화 상품
4) Commodity 상품
- 본문내용
-
파생상품의 개요
◆ 증권 또는 상품시장에서 파생되어 나온 금융상품을 말하는데 주로 선물 및 옵션을 지칭한다.
◆ 주식에 대한 옵션이나 주가지수에 대한 선물은 현물시장으로부터 파생된 것이므로 파생상품이라고 한다.
◆ 파생상품은 기초자산 또는 지수로부터 파생된 경제적 가치를 갖게 되는 교환이나 약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 크게 선도계약(Forward contract), 선물계약(Futures contract), 옵션(Option), 스왑(Swap) 등 네 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
관련 용어 설명
◆ 결제월(contract month, delivery month ) : 장래에 매매대상물을 인도·인수하는 일정시점이 당해 선물계약의 거래가 최종적으로 가능한 최종거래일이 되고 이 최종거래일이 속한 월을 결제월이라 한다.
◆ 상장결제월 : 상품이 상장되는 결제월.
◆ 최소가격변동폭 : 선물계약에 대한 최소의 가격 변동분. 우리나라에서 거래되고 있는 주가지수 선물은 최소가격 변동폭이 0.05포인트 이다.
◆ 최종거래일 : 계약에 대한 거래가 종료되는 날로 거래소에 의하여 정해진다.
◆ 최종결제일 : 선물거래에 있어 최종거래일까지 전매나 환매되지 아니한 약정에 대하여 최종결제 가격으로 평가하여 차손익을 수수하거나(현금결제의 경우) 기초물을 인도하고 대금을 수수하는 것(현물결제의 경우)이다.
자료평가
- 만족합니다아아아 좋은자료에요
- monac***
(2009.11.22 16:49: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