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ssm규제, 과연 필요한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SM이란?
(1) SSM의 개념
(2) 한국의 SSM 현황
(3) SSM VS. 중소유통
의견 및 결론
SSM의 장점
(1) 소비자 측면에서의 장점
(2) 경제학 원론 (소비자잉여)
SSM의 단점
(1) 중소유통에 미치는 악영향
(2) 경제학원론 (독과점)
규제
(1) 현재 논의되고 있는 규제
(2) 해외사례
- 본문내용
-
(2) 경제학원론 - 독과점
4) 과점의 평가
- 자원 배분의 비효율
- 기술혁신 유인 : 긍정적
- 지나친 광고경쟁
-소득 분배의 불평등
(1) 현재 논의되고 있는 규제
1)SSM 등록제
- 현행 제도
- 기존의 신고제와 다르게 일정한 등록요건은 만족해야 입점 가능
-‘지역 협력 사업 계획’ 의무화
2)강화된 등록제
- 재래시장 인근 지역을 ‘전통산업 보존구역’으로 지정
- 영업일수, 영업시간의 제한
2)강화된 등록제
- 재래시장 인근 지역을 ‘전통산업 보존구역’으로 지정
- 영업일수, 영업시간의 제한
(1)대형마트·SSM 허가제 전환
-프랑스 :연면적 100제곱미터 이상 모든 마트는 엄격한 허가
절차 거쳐야함 (파리에는 대형마트 X )
(2)영업 품목 제한 및 영업시간 규제
-독일: 대형 유통점은 일요일 , 공휴일에 폐점해야 하며
개점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제한
대형마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