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모레퍼시픽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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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선정동기
연혁
사업부문

2.본론
국내시장동향
성공요인
SWOT분석

3.결론
결론 및 향후 방향
본문내용
ⅰ. 창업기

1945 태평양 창립
1948 메로디크림 발매
1951 ABC브랜드 발매
1954 연구실 개설

ⅱ. 성장기

1956 태평양 본사 및 공장 이전(용산구 한강로)
1958 동양최초 에어스푼기 도입
1959 태평양화학공업주식회사로 개편
1959 프랑스 코티사와 기술제휴계약 체결 (코티분 발매)
1963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전문 미용사원제도 도입
1964 일본 시세이도와 기술제휴
1964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 (오스카 화장품)
1964 방문판매제도 도입, 아모레(AMORE)브랜드 발매

ⅲ. 고도성장기

1968 아모레 하이톤 발매
1970 비크멘스 브랜드 발매
1971 국내 최초 메이크업 캠페인 실시
1971 일본 동경 지사 개설
1972 미용홍보지 (향장)창간
1973 태평양화학공업(주) 기업공개
1973 타미나 브랜드 발매
1975 아모레 미보라 브랜드 발매
1976 100억원 판매달성
1979 슈퍼부(가정용품사업본부) 발족
1979 태평양박물관 개관
1980 대전공장 준공
제17회 수출의 날 대통령표창 (1,000만불 수출 달성)

ⅳ. 확산성장기

1984 뷰티센터 '아모레 1번가' 개설(명동, 미용서비스 제공)
1987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식품 '88서울올림픽 공식 공급업체 지정
1987 태평양화학(주) 로 상호변경
1986 태평양 뷰티아카데미 개원
1988 저자극성 화장품 순정 브랜드 발매
1989 美 콜게이트사와 기술제휴
1990 프랑스 현지 법인 설립

ⅴ. 혁신기

1991.10 마몽드 브랜드 발매
1992.1 경영이념 선포 (인류봉사 인간존중 미래창조)
1992.8 태평양 기술 연구원 준공
1993.3 (주)태평양으로 상호 변경
1994.8 라네즈 브랜드 발매
1995.10 헤라 브랜드 발매
1996.10 아이오페 브랜드 발매


* 지주회사란?
자신이 지배회사(모회사)가 되어 어떤 외부기업 또는 산하에 있는 자회사의 주식을 전부 또는 지배가능 한도(보통 50%초과)까지 매수하여 그 자회사를 지배하는 회사

* 종류
- 순수지주회사 : 타기업의 주식을 보유함으로써 그 기업을 지배
관리하는 것을 유일한 업무로 하는 회사
 - 혼합지주회사 : 자신이 직접 어떤 사업을 하면서 타기업의 주식
을 보유함으로써 지배 관리하는 회사
(=사업지주회사) 


ⅵ. 중흥기

1997 설화수 브랜드 발매- 경희대와 설화수의 합작 기사
가치 경영 최우수 기업상 수상
미장센 브랜드 발매
2000 이니스프리 브랜드 발매
2000 태평양 기술연구원 국가지정연구실 선정
2002 글로벌브랜드 AMOREPACIFIC 발매,
          영문사명AMOREPACIFIC 변경
2002 상하이 공장 준공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화학부문 최고기업 선정
윤리경영 선포
주)태평양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발표
이니스프리 허브 스테이션 오픈
2006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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