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경영론] 인바운드 전문 여행업체 체스투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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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서 론
여행사 선정의 배경 및 연구목적
이론적 배경
2.본 론
체스투어즈의 현황
3.결 론
체스투어즈 분석
- 본문내용
-
여행사 선정의 배경
2009년 7월 외국인 관광객 유치실적
<전체>
유치인원 222,699명, 금액 35,613,280$
<일본>
유치인원 160,457명, 금액 26,098,825$
전체외국인 유치실적(인원기준)에서 72.1%
체스투어즈
일본 전문 인바운드 업체
한류열풍을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운 영업
인바운드 업체 중 최초 최단기 외국인 관광객 유치 1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10년 연속 우수여행사 선정
현황파악과 분석을 통한 발전방안 모색
인바운드 전문 여행업체 중 선두에 있으며
현 최대 시장인 일본을 타깃으로 하는 한류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는
체스투어즈의 현황을 살펴보고 문제점을 분석함으로써
인바운드 시장의 발전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함.
2009년 현황
<1~7월 입국자 수 누계>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한 4,401,613명
<7월 입국자 수>
전년대비 7.2%가 증가한 609,258명을 기록, 한 달 만에 성장세로 돌아섬
신종플루 확산의 둔화
매스컴의 과잉보도 자제
6월 28일 후생노동청의 관광안전 선언
☞해외여행 수요가 점진적으로 회복세를 보여 방한수요도 플러스로 돌아섬
- 참고문헌
-
2007 외래 관광객 실태조사 국가별 보고서 – 일본
2008 외래 관광객 실태조사
관광시장 동향 2009년 9월호
체스투어즈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한국일반여행업협회 KATA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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