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여행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 정의 및 구성요소
2.본론 – 발전 과정
3. 기능 및 분류
4. 특성 및 수입원천
5. 여행 상품
6. 현황 및 문제점
7. 결론 –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1914년 : 일본 교통공사 조선 지부의 한반도와 중국대륙 침략에 필요한
여행 업무 제공
1945년 : 조선여행사(한국인이 운영했던 최초의 여행사)
1950년 : 국내 여행업의 효시 서울교통공사 설립
1960년대 : 수많은 여행사 설립으로 여행업이 민간 기업으로 탄생되는 토대 마련
1970년대 중반 : 석유파동으로 인행 불황으로 폐업 속출
1980년대 : 여행업의 성장기, 중동 건설 붐으로 건설업계의 여행업계 지출 증가
1982년 7월 : 해외여행 자유화의 단계적 조치로 대학생 단기 해외 연수 허가
1983년 1월 : 해외여행 예치금 제도 시행, 만 50세 이상의 해외여행 자유화
1989년 1월 : 전 국민의 해외여행 자유화, 여행업 개업의 허가제에서 등록제로
전환
2004년 : 일반여행업 728개 사, 국외여행업 4612개 사, 국내여행업 3706개 사로
총 9046여 개사
여행자를 위해 운송 • 숙박 시설을 대행하여 알선
여행자의 안내와 수속 대행 (여권, 비자 발급)
여행에 관한 정보제공과 상담
예약 및 수배기능과 여행상품 판매
각종 승차권 등의 발권
여행일정 관리
정산
- 참고문헌
-
관광학총론 / 한국관광학회 / 백산출판사 / 2009
․ 여행업의 이해와 실무 / 백용균, 이재춘, 김윤우 / 학문사 / 2004
․ 여행사 경영론 / 정찬종 / 백산출판사 / 2002
․ 신 여행업 실무 / 장양례 / 대왕사 / 2007
․ 국민생활관광시대의 국내여행업 발전 방향 / 전효재,이기동 / 2006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 문화체육관광부 (http://www.mcst.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