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식스시그마(6sig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6sigma란

2.국외사례 - GE

3.국내사례 - LG전자

4.다른 분야 사례 - 에스원

5.결론
본문내용
식스시그마란?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21세기형 기업경영전략
창안자인 미국의 마이클 해리 박사에
의하면 ‘통계적 측정이자 기업전략이며
철학’이라고 정의
통계적 측정이라는 것은 개관적인
통계수치로 모든 프로세스를 측정,
분석한다는 뜻

20세기 최후의 경영기법
Miss나 에러발생률을 1백만분의 3.4이하로 한다는 높은수준의 목표를 설정
마케팅, 엔지니어링, 서비스, 계획책정프로세스 등
경영활동 전반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전사적인 활동
무결함의 달성보다 결함의 억제
참고문헌
한입에 쏙 들어오는 식스시그마:
데이비드 브루스터, 게리 칼웰/21세기북스
성공하는 6시그마 실패하는 6시그마=Way to successful six sigma:
조영철/중앙북스
LG경제연구원 경영정보

효과적인 6시그마 적용을 통한 경영혁신에 관한 연구 : 
GE와 철도청 사례 중심으로 / 이기동/경희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6시그마에 관해서
  • 시그마는 DMAIC(문제해결절차), 스폰서, CFT, 벨트(BELT) 등 크게 4가지 시스템으로 나뉜다. - 문제해결 시스템이 품질혁신의 단계라면 나머지 3개의 시스템은 전반적인 경영혁신의 단계이다. - 우리 나라에서 가장 많이 추진된 시스템이 문제해결(DMAIC)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은 품질혁신의 효과를 어느 정도 보았다. 그러나 나머지 스폰서, CFT, 벨트(BELT) 등이 정착이 안되는 바람에 6시그마의 성공률이 낮아진 것이다. 3. DMAIC6 sigma( 1 ) 추진배경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정보통신사업을 직접 하지는 않지만 거기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을 생산하는 점에서 양자를 모두 영위하고 있는 셈이다.삼성SDI는 과감한 경영혁신으로도 유명한데, 품질관리운동인 6시그마운동의 국내 최초도입과 전사적 자원관린 시스템인 ERP 도입으로도 화제가 되었었다. 특히 6시그마운동의 성과는 타 회사의 벤치마킹이 될 정도로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제품의 원감절감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한때, 대만, 중국 등 브라운관시장의 저가공세로 인한

  • [품질경영] 코레일 과 KT의 6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
  • < Report >기업사례 비교분석코레일 과 KT의 6Sigma목 차< 서 론 >Ⅰ. 기업 선정 이유1. 코레일2. KT< 본 론 >Ⅱ. 코레일 소개 Ⅲ. 코레일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단계별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Ⅳ. KT 소개Ⅴ. KT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 결 론 >< 서 론 >Ⅰ. 기업 선정이유1. 코레일코레일은 지식경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난 2000년 도입한 6시그마

  • [운영관리] 품질경영 및 관리
  • Company Logo*품질경영 및 관리*식스 시그마(6δ)1234*전사적 품질경영*품질Quality규격일치성사용적합성설계품질 적합품질 능력 현장서비스전사적 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전사적 품질경영*★TQM의 발전단계전사적 품질경영*고객중심공정개선품질문화형성총체적 참여지속적인 품질개선경영자의 리더쉽, 교육과 훈련조직구성원의 참여, 의사 소통세계적인 수준의 제품/서비스 제공★TQM의 추진원리와 구성요소전사적 품질경영*

  • 비영리조직의 경영에 대하여
  • 경영모델 제시-사회공헌도, KBS, 병원1. 사회공헌도1) 영리기업(일반기업)의 사회적 책임 측면의 사회공헌활동이윤추구라는 소극적 책임에서 사회공헌이라는 적극적 책임을 수행함으로써 현대사회에서 진정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러한 사회공헌을 통해서 기업이미지를 형성하고 마케팅의 측면에서도 소비자로 하여금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할 수 있다.기업 주변환경 개선을 통해 생산 활동과 관련된 직접 비용 감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