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심리학] 레저공간에서의 Outdoor Activit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outdoor activity의 정의

2. outdoor activity 종류와 그에 대한 설명

1)레저공간에서의 Outdoor Activity의 분류
2) X-게임(익스트림게임 [extreme game])

<본 론>

3. 우리나라의 outdoor 활동, 현황

1) 스키장- 갯수, 인구, 증가율, 만족도
2) 골프장
3) 산(국립공원)

4. 우리나라의 Big outdoor 레저 산업 사례

1) 스키장-용평
2) 골프장
3) 국립공원과 유원지-에버랜드

5. 전북의 outdoor 레저산업

1) 무주리조트
2) 새만금 레저시설의 발전계획과 전망

<결 론>

6.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레저산업 방향
본문내용
레저(leisure)란 참가의 주된 목적이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아닌, 집을 떠나 행해지는 자발적인 여가활동으로 정의된다.
레저의 구성요소로는 첫째, 여가시간에 발생하고 둘째, 집을 떠나 일어나며 셋째, 참가의 주된 목적이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아니어야 하며 넷째, 자발적으로 결정된 행동이고 다섯째, 육체적, 정신적인 면에서 재충전시켜 주는것이며 여섯째, 적극적인 참여를 요구하
는 활동이다.
레저의 개념을 여가의 개념과 비교하면, 여가는 레저가 발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선진사회일수록 여가의 많은 부분이 레저에 할당되고 있다. 이는 일의 영역밖에 있는 여가
시간 내에 발생하는 목적 지향적인 활동이다. 레저란 선진국에서 레크리에이션으로 정의되
는 활동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여가는 레저의 상위개념이고 레저의 필요조건으로 간주되고있다.
레저는 인간생활의 영역을 일의 영역과 여가의 영역으로 구분할 때, 여가의 영역에 속한다 따라서 레저는 순수관광과 가정 밖 여가활동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정리할 수 있다. 레저는 개인적으로는 심신의 단련과 회복, 가족의 화합 촉진, 사회성 함양, 사교기회의 제공, 자연
환경에 대한 관심 고취 등에 기여하고 있으며, 또한 사회적으로는 국민체력 향상, 재충전에 의한 생산성 증대, 생활의 질 향상, 그리고 경제적으로는 관광유발과 관련용품 판매에 의한 경제적 파급효과, 고용창출, 주민소득 증대, 레저업체들로부터의 세수증대 등을 통해 지역경
제를 활성화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의 청소년 복지정책
  • 레저 및 관련 활동 분야와 국제 청소년 프로그램에서의 방법 개발에 종사하는 정부기관으로서,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 개발을 지원하고 국가 청소년 정책의 목표를 감시하는 책임도 맡고 있다. 그 다음으로 스웨덴의 지방자치정부에서는 해당 지방당국의 관점과 여건에 기반한 청소년 정책을 결정하고 이를 집행한다. 전국적으로 국가 보조금을 받는 110여 개의 청소년 협회 및 단체들은 청소년들이 보다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그들만의 레크리에

  • 에버랜드 3C, 6P, STP, SWOT 분석
  • Activities to promote good relationships between employees① Creating good relationship between partners and casts.Everland categorizes their employees as Partners and Casts. These titles improves the relationships between employees by making them cooperate.② Party Marketing Everland holds a party where employees applause each other. Everland provides communication field to the employees by constantly holding parties.5. SWOT AnalysisStrengthWeakness• Broad theme park sites• Brand power of Samsung• Internal marketing• Character products• Attractions such as T-express a

  • 노스페이스 성공요인분석과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노스페이스 재도약위한 향후전략 제안
  • 레저나 스포츠 및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특성의 존재를 반영하여 등산 이외의 스포츠인 축구 , 테니스 등의 친선경기 자리를 마련하고 노스페이스 의류 및 장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노스페이스를 통해 동세대간의 유대감 형성 및 활력소를 마련해 줄 수 있는 여가시간의 자리를 마련해 준다. 3. 새로운 사업을 개척1) 스포츠 언더웨어 시장 현황끊임없이 몸을 움직여야 하는 각종 스포츠 및 레져활동에서의 “언더웨어”

  • [연구조사방법론] 테마파크 선택속성이 테마파크 재방문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및 시사점
  • 레저산업21, 서천범, 1999, 한국레저산업연구소4. 현대관광의 이해, 이후석, 2004, 학문사ㅁ논문 1. 여행사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지현, 2001, 경희대학 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2. 주제 공원 방문객의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안호진, 2000,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광경영전공, 석사논문3. 주제공원의 이미지와 방문동기가 관광체험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원 관광경영전공, 이정은, 2001 석사논문4. 주제공원 이용객 라

  • 브라질 공공의 레크리에이션으로부터 레저와 건강증진으로 발전하는 SFA
  • 공간을 고려해 제공된 신체활동과 예견된 참여에 주어진 유사한 중요성 (5) 지역 SFA 기관들의 역할 외 지도력 비교시 자원봉사 대표나 전문적 기능의 유사한 중요성 (6) 네트워크의 활성화와 유지를 위한 중앙 개념으로서 “coordination through information (정보를 통한 협력)” 구상의 채택 ․ 공적 양적 결과가 아닌 것에서 응용된 네트워크상 발전된 정보처리 이런 결정 뒤에는 비현실적 평가의 순환 이라든가 협력 대표와 네트워크시장들의 부정 등을 막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