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Puma)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스포츠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uma에 대하여

Puma의 현재
▶ 가상기업구조(Virtual Corporate Structure) ◀

Puma의 마케팅 전략
1) Renovation Strategy
2) Blue Mountain Project
3) Creative Crossover

Puma Korea의 STP전략

Puma Korea의 매출액 및 매장수 변화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1. 스포츠 스폰서십
(1) 스포츠 스폰서십의 개념
(2) 스포츠 스폰서십 활용 이유
(3) 스포츠 스폰서십의 유형
2. 앰부쉬 마케팅(Ambush marketing)

사례로 보는 Puma의 Sports Marketing
1) Puma와 2002 월드컵
1. 안정환 마케팅
2. 매복마케팅
3. 축구마케팅
2) 그 밖의 활동
본문내용
Puma는 ‘Play, Fun' 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일반인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친근하고 재미있는 스포츠웨어’로의 브랜드를 재정립하였다. 나이키와 같이 1등 선수를 모델로 쓰기 보다는 Buffon 과 같은 스타일리쉬하고 개성 있는 선수들을 광고 모델 삼고, 스포츠를 즐기는 일반 대중이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캐쥬얼 스포츠웨어로 자리잡으며 이후 연간 약 40%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재기에 성공하게 된다.

Puma의 현재

세계 80여 개 국가와 푸마 브랜드를 통한 스포츠용품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있고, 2002년 매출은 전년 대비 40%이상 늘어난 8억 4500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매출성장률은 99년 23%, 00년 24%, 01년 29%를 기록하면서 수년 동안 지속된 적자행진을 멈추고 70%이상 이익이 상승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게 된다.
제품생산은 33개국의 생산기지로부터 아웃소싱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푸마의 디자이너들은 독일, 영국, 일본, 미국 등에 거주하면서 국제적인 패션 트렌드 및 지역 고유의 문화적인 요소를 제품 디자인에 접목시켜 전 세계인이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시키고 있다. 이렇게 푸마는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의 일환으로 독특한 가상기업구조(Virtual Corporate Structure)를 개발하였다. 이 가상구조는 수직적(기능적)이고 수평적(지역적)인 구조를 초점으로 하여 이루어진 매트릭스 조직에 의해 뒷받침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푸마 PUMA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분석및 푸마 소비자행동분석
  • PUMA의 위기극복 마케팅 전략목차1. About PUMA 2. 푸마 PUMA의 위기3. PUMA의 위기 극복전략 – 극복방안 모색-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 위기 극복을 위한 STP 전략4. 푸마 마케팅 사례분석(1) 힙합마케팅(2) 여성모델기용 전략(3) 아프리카, 흑인(4) 스포츠마케팅(5) 체험마케팅: PUMA NIGHT RUN(6) 소셜마케팅5. 소비자행동 모델분석 – 예시– 문제 인식– 내적 탐색– 정보 탐색– 선택대안 평가1. About PUMA 1924년 독일 Herzogenaurach에 Gebruder Dassler 스포

  • [마케팅] 이랜드`who.a.u`후아유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성공신화 가 아니라, 24개에 달했던 브랜드를 11개로 축소하는 등 각고의 노력 끝에 얻은 결과라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랜드는 11개로 축소한 브랜드 가운데서도 성공이 확실한 브랜드를 선별해 집중 지원하는 전사적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다. 후아유는 이랜드의 독자개발 브랜드로써, 역시 이랜드의 독자개발 브랜드인 ‘티니위니(Teenie Weenie)’와 독점판매권을 보유한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 등과 함께 집중 육성 브랜드로 분류되어 놀라운 성

  • 푸마 PUMA 마케팅 성공 사례
  • 푸마는 문화를 이해하고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끊임 없이 파악하여야 지속적인 경쟁 우위요소를 갖을 것이다.지금까진 패션문화를 접목해 성공하고 있다 앞으로의 푸마는 알수 없다. 그들이 어떤것을 내놓을지.*맺음BECOMING THE MOST DESIRABLE SPORTLIFESTYLE COMPANY지속적인 성장의 원천문화의 이해 + 핵심 고객의 파악“고객의 변화는 그들이 즐기는 문화에 반영 된다”푸마 코리아 마케팅 본부장푸마는 과거 기능성 위주의 제품에 주력하여 제품시장

  • [스포츠마케팅] 푸마 puma 광고분석
  • PUMA KOREA푸마 코리아는 1994년 (주)이랜드가 라이센스 브랜드로 런칭하여 국내에서 판매되기 시작하였다. 2000년까지 푸마 코리아의 연간 매출은 1백 억 원 안팎을 맴돌면서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매출 순위 12위로 꼴찌를 면치 못했다. 그래서 독일 본사는 이 브랜드를 다른 회사에 넘기려고까지 검토했었는데 2001년 1월에 오상흔 대표가 부임하면서 ꡐ푸마혁신’, ꡐ푸마 마케팅혁명’을 이루어내어 2000년에 1백 억 원이던 푸마 매출은 2001년에 3백40억 원

  • [스포츠의류]푸마(PUMA) 마케팅전략
  • FILE:푸마마케팅.pptPUMA의 마케팅 성공사례MARKETING CASE개요1.     연구 배경 –PUMA의 대성공2.     스포츠 의류계의 대내외 환경분석3.     PUMA의 SWOT분석4.   과거의 PUMA –역사와 STP 분석6.     PUMA의 결정적 성공요인 두가지 7.     PUMA의 4P분석 8.     앞으로의 과제1. PUMA의 Repositioning 대성공PUMA 열풍: 타겟을 바꾼 전략이 주효PUMA`s Repositioning : 옷의 트랜스젠더` 라는 헤드라인으로 기존 주요 고객이었던 남성을 포기하고 젊은 여성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