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일본관광객(일본여성) 부산 여행상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분석
트렌드 ‘줌마렐라’ 란 무엇인가?
타겟 결정 -1차결정ㆍ2차결정
및 소비자 분석


2. 4P분석 , SWOT분석
4P분석
SWOT분석 -부산 뷰티ㆍ리조트관광


3. 기본 계획
상품 구성 및 목표 컨셉 테마 개요


4. 세부실행 및 계획
프로그램 구성/홍보계획, 운영계획, 집객방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2.swot & 4P분석

4P분석
1) 가격-PRICE
* 엔화대비 원가치 상승으로 인해 한국여행에 대한 가격부담을 느끼고 있는 일본인 여행객들이 느끼기에 일반적인 2박3일 내지 3박4일의 한국여행 상품 적정가격은 5만엔 내외인 것으로 나타남
*여행상품 가격은 현재수준으로 유지하고, 현지 옵션투어 참여를 추천하거나 현지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우회적 가격전략이 유효할 것임.

2) 유통차원-PLACE
*온라인 예약 활성화
- 온라인 예약시 적립금 및 다음 상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발급
*전통문화 전문인력 활용
- 궁중음식 등의 전통문화 체험시 정보를 보다 잘 전달할 수 있는 전통문화 전문인력을 발굴
*현지 관광 통역 프리랜서 활용
- 일본어 회화가 가능한 학생, 주부 등 통역 프리랜서를 모집하여, 통역 서비스를 원하는 개별 자유여행객에게 지원.
-통역 인력의 체계적 관리와 점검 필요

3)상품-PRODUCT
* 특정 타겟 공략
* 뷰티와 리조트의 복합적 개념
* 다양한 체험중 선택 및 맞춤 서비스

4)촉진차원-PROMOTION
* 직접 체험한 활동 중 일본인이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몇 가지에 대한 수기공모 후
블로그 및 여행관련 카페에 게시
* 일본의 구독률이 높은 패션잡지에 광고문 기고
* 구전효과 - 개인 블로그나 여행관련카페에 줌마렐라 상품에 대한 정보 흘리기
* 일본여행사와 연계

*부산 뷰티, 미용관광의 swot분석

strength 강점
*한국 제 2의 도시이며 최대 항구도시로 일본과 지리적으로 인접함
*국제 및 국내수준의 다양한 축제, 이벤트 ex) 부산 국제 영화제, 자갈치 축제
*국내의 뛰어난 의료기술, 미용기술로 높은 경쟁력과 국가 인지도
참고문헌
한국관광공사 - http://www.visitkorea.or.kr/
부산 중구청 - http://www.bsjunggu.go.kr/
문탠로드 관련 - http://nextour.tistory.com/1931
코모도 호텔 - http://www.commodore.co.kr/
한국저가 미용브랜드 자료 - YTN 뉴스
한방 에스테틱 - 서울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성형 관광 박람회 Plastic surgery Tourism 국제 성형 관광 박람회 배경지식
  • 일본 여행사와 계약을 맺어 해당국가에서의 홍보를 위임한다.※ 성형박람회인 동시에 한국으로 여행을 올 수 있는 상품을 여행사에게 알린다. 따라서 중 국, 일본에 아웃바운드를 주요 프로그램으로 하는 여행사들에게 패키지 상품을 소개하고 홍 보 역시 이들에게 위임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여행사와는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만 한다. 2)운영계획-박람회 전문 업체를 통해 아웃소싱 한다. 행사운영에 필요한 진행요원을 고용하고 프로그 램 운영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관광 상품을 개발 중이다.(매일경제2006.5.19)시범 사업 이후2006년부터는 기업 도시의 난립을 방지하고 경쟁력을 놓일 예정임(관광 레저형 기업도시 시범사업 평가기준 및 절차연구 p.4)남북을 가로지르는 네이든 로드를 중심으로 고급 호텔과 쇼핑센터가 몰려 있으며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다.(매일경제2006.5.28)supplier‘s power호텔업계에 불고 있는 공동구매 바람 (세계여행신문2005.1.20)말레이시아 식품 및 호텔용품 박람회 개최(한국무역

  • [관광경영] 의료관광의 정책 및 사례를 통한 활성화 방안
  • 관광정책”은 너무나 미흡한 실정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07년 상반기 방한 외래객들의 한국여행에 대한 만족도는 4.06(5점척도)으로 나타났다. 거주국별로 살펴보면 러시아(4.42점), 미국(4.41점), 호주(4.40)점, 캐나다(4.38) 등에서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나 홍콩(3.75점), 대만(3.84점), 싱가포르(3.88점), 일본(3.93점) 등 아시아 국가의 만족도는 전체 외래객 평균(4.06점)에 못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의료관광을 경험한 의료관광객의 만족도는

  • [관광경영] 의료관광의 정책 및 사례를 통한 활성화 방안
  • 관광정책이 미흡한 실정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인 관광산업관광객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돕는 단계에서 벗어나 산업의 다양한 세분화 움직임 의료관광의 시행의료법의 개정*1. 문제의 제기만족도외래 관광객의료 관광객전체일본중국동남아전체응답자일본중국동남아평균4.063.933.854.003.513.223.553.902007년 상반기 외래관광객 및 의료관광객의 한국여행에 대한 만족도만족도타국의료 관광객한국의료 관광객전체일본중국동남

  • [관광,마케팅원론] 일본 관광객의 유치방안
  • 관광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다.일본시장을 대상으로 한국방문을 유도하는 주요 유인요소로는 구미시장처럼 우리나라의 오래된 역사를 통해 전해지는 고유한 전통과 문화를 강조하는 상품개발 및 홍보를 통해 관광객을 유치하려는 전략에 의존할 수 없다는 것이 현실이다. 왜냐하면 많은 한국방문 외래 관광객들의 평가는 중국이나 일본에 비해 한국의 역사⋅문화적인 면이 다소 열등하다고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전략은 일본인 관광객뿐만 아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