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일본관광객(일본여성) 부산 여행상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상황분석
트렌드 ‘줌마렐라’ 란 무엇인가?
타겟 결정 -1차결정ㆍ2차결정
및 소비자 분석
2. 4P분석 , SWOT분석
4P분석
SWOT분석 -부산 뷰티ㆍ리조트관광
3. 기본 계획
상품 구성 및 목표 컨셉 테마 개요
4. 세부실행 및 계획
프로그램 구성/홍보계획, 운영계획, 집객방안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2.swot & 4P분석
4P분석
1) 가격-PRICE
* 엔화대비 원가치 상승으로 인해 한국여행에 대한 가격부담을 느끼고 있는 일본인 여행객들이 느끼기에 일반적인 2박3일 내지 3박4일의 한국여행 상품 적정가격은 5만엔 내외인 것으로 나타남
*여행상품 가격은 현재수준으로 유지하고, 현지 옵션투어 참여를 추천하거나 현지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우회적 가격전략이 유효할 것임.
2) 유통차원-PLACE
*온라인 예약 활성화
- 온라인 예약시 적립금 및 다음 상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발급
*전통문화 전문인력 활용
- 궁중음식 등의 전통문화 체험시 정보를 보다 잘 전달할 수 있는 전통문화 전문인력을 발굴
*현지 관광 통역 프리랜서 활용
- 일본어 회화가 가능한 학생, 주부 등 통역 프리랜서를 모집하여, 통역 서비스를 원하는 개별 자유여행객에게 지원.
-통역 인력의 체계적 관리와 점검 필요
3)상품-PRODUCT
* 특정 타겟 공략
* 뷰티와 리조트의 복합적 개념
* 다양한 체험중 선택 및 맞춤 서비스
4)촉진차원-PROMOTION
* 직접 체험한 활동 중 일본인이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몇 가지에 대한 수기공모 후
블로그 및 여행관련 카페에 게시
* 일본의 구독률이 높은 패션잡지에 광고문 기고
* 구전효과 - 개인 블로그나 여행관련카페에 줌마렐라 상품에 대한 정보 흘리기
* 일본여행사와 연계
*부산 뷰티, 미용관광의 swot분석
strength 강점
*한국 제 2의 도시이며 최대 항구도시로 일본과 지리적으로 인접함
*국제 및 국내수준의 다양한 축제, 이벤트 ex) 부산 국제 영화제, 자갈치 축제
*국내의 뛰어난 의료기술, 미용기술로 높은 경쟁력과 국가 인지도
- 참고문헌
-
한국관광공사 - http://www.visitkorea.or.kr/
부산 중구청 - http://www.bsjunggu.go.kr/
문탠로드 관련 - http://nextour.tistory.com/1931
코모도 호텔 - http://www.commodore.co.kr/
한국저가 미용브랜드 자료 - YTN 뉴스
한방 에스테틱 - 서울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