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삼양 Vs 농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개요
주요주주
매출구성
시장점유율
매출액증가율, 순이익증가율, 영업이익율
PBR(주가순자산비율)
EV/매출액
ROA(총자산이익률), ROE(자기자본이익률)
금융부담률, EBIT/이자비용
부채비율
CPS(주당현금흐름)
주당EBITDA
PER(주가수익비율) – 최고, 최저
EVA(경제적 부가가치)
마무리 및 결론
본문내용
EV/매출액

농심의 경우 2002년 급감 이유는 기말주가 78,400원(최고)/66,700원(최저)였고, 2003년 기말주가 244,500원(최고)/194,000원(최저)로 약 3배의 차이 보이기 때문


ROA(총자산이익률), ROE(자기자본이익률)

삼양의 2002년 ROA가 음수인데 반해 ROE가 0인 것은 당시 자본잠식상태여서 ROE를 파악 할 수 없었기 때문
2002년 당기순손실 발생으로 ROA가 큰 폭으로 하락
2004년은 잠식상태에서 벗어난 첫해라 급격히 상승


부채비율
삼양과 농심의 부채비율 차이 10배가 넘으므로 비교가능성이 다소 떨어짐
삼양의 2002년~2005년까지 자본잠식상태여서 부채비율이 0으로 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라면에 대해서 -라면 라이벌 기업(농심, 삼양)
  • 1라면이야기목차12라면 라이벌 기업 라 면-라면의 탄생 및 발전-라면 선호도-라면의 장단점 등1. 농심 2 .삼양3 . 농심 vs 삼양 비교 3결 론심리테스트23라면을 먹을 때 무엇을 먼저 드시나요?면 발국 물버 섯계 란다시마.어묵심리테스트23당신은면 발국 물버 섯계 란다시마.어묵솔직한 사람쑥스럼쟁이부담돼요오바쟁이자존심1.라면의 탄생 23라면의 정의라면의 기원인스턴트 라면일본삼양농심5개사컵라면1.우리나

  • 농심 기업분석 레포트
  • 농심의 모습을 기대할 수있겠다.자기자본 대비 수익성 비교결론상대적으로 농심은 경쟁사에 비해서 자사대비 수익성 측면에서 부족한 면이 있다. 하지만 ROE 관련 차트를 살펴보면 나머지 기업들은 계속 감소하는 형태를 보여 주는 반면 농심은 2009년 ROE가 상승하는 면을 보여준다. 이것은 언제든지 반등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저력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삼양식품의 경우에는 2009년에서 2010년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엄청난 수익성 하락을 했고

  • 라면 산업 - 라면의 특성, 라면 산업 발달 과정, 한국식 생활에서의 라면문화
  • 라면 산업목 차Ⅰ. 서론1. 라면의 특성2. 라면 산업 발달 과정3. 한국식 생활에서의 라면문화Ⅱ. 본론1. 라면 산업의 경제동향1) 시장규모 / 매출현황2) 상품별 시장점유율(국내)3) 국외 수출 관련 현황4) 소비자 선호의 현재동향2. 라면 산업의 특징3. 라면 산업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1) 농심기업 vs 삼립기업(시장 존속과 퇴출 면으로)2) 농심기업 vs 삼양기업(시장 점유율 및 성장 변화 면으로)4. 라면 시장 분석(라면 산업 기업들의 추진 전략)1)

  • [마케팅] 삼양라면 마케팅전략 기획안
  • 목 차‘삼양’ 기업소개라면 시장분석 & 경쟁사 분석SWOTSTP4 P1. ‘삼양’ 기업소개 - 건강장수(인간의 행복실현)- 라면의 원조(식량난 해결)- 식생활 개선- 기능성 식품개발과 정서산업진출- 종합 식품기업- 한국의 맛을 세계에 공급하는 삼양식품2. 라면시장 분석- 총 200여개 브랜드 - 시장규모 1조9000억원- 연간 33억개 절대적 시장점유율 ‘농심’하얀 국물 돌풍 - ‘꼬꼬면’ VS ’나가사끼짬뽕’3. 경쟁사 분석 (1/3)농 심 88년

  • 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해
  • 目次Ⅰ서론Ⅱ본론1.경영정보시스템이란?2.EIS의 역사3.EIS의 기대효과4.EIS의 구축과 성공요인5.EIS의 하드웨어6.EIS의 소프트웨어7.EIS, DSS, MIS비교8.EIS의 개발과 조사9.EIS 성공을 위한 조건10.EIS에 대한 정보요구결정11.공적요소에 있어서의 작용Ⅲ구축사례1.-1.펜타컴퓨터코리아2.삼성데이타시스템3.한국쌔스4.쌍용컴퓨터2-1동양베네피트 생명보험2.에스티엠3.공업진흥청4.록히드-조지아 5.Conoco사 6.삼양사7.바이어스가이드8.서핀은행Ⅳ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