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gs칼텍스 중국사업(GX Project) 추진에 따른 기업 내 갈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의 현재 상황 (사건개요)
현재와 목표, GAP (개인, 집단, 조직)
해결 진행과정과 결과
결과 분석Q & A
- 본문내용
-
(2) 시설 고도화에 따른 Extra Product 발생
No.2 HOU (Heavy Oil Upgrade) 이후 회사 제품 생산량 변환 (unit : 천 BPCD)
대외적 요인
(1) 중국의 WTO 가입에 따른 시장 개방
인물 설정 (추가사항)
[ 동팡저우 과장 ]
중국 4대 명문대학교 출신으로 젊은 나이에 뛰어난 능력을 겸비한 엘리트. 어린 시절을 부유하게
지내다 갑작스런 아버지 사업의 부도로 인해 가난한 학생시절을 보내게 되어 자신이 무너진 가정을
일으켜야 겠다는 생각이 강함. 이승엽 차장의 리지에에 대한 편애에 강한 불만을 가지고 있음.
[이대호 대리]
비교적 안정적인 가정의 외아들로 자라 다소 이기적인 면이 있고 수동적인 성격. ERP 시스템 도입
책임자로서 현지에 파견되었지만 대외협력업체나 본사에서 알아서 모든 일을 처리해주길 바라고
있음. 이로 인해 협력업체 직원인 박찬호씨와 갈등을 겪게 됨.
[리지에 사원]
예하주유소 회계담당. 특별히 일에대한 열정과 책임감이 없음. 이승엽 차장 부인의 동생으로써 형부의
도움으로 회사에 취직하게 됨. ERP 시스템의 도입으로 자신의 그동안 업무부실이 들통날까 두려워
하고 있음. 동팡저우의 시기를 받고 있지만 정작 자신은 이를 인식하지 못함.
[박찬호 직원]
어려운 가정에서 자랐지만 열심히 공부하여 명문대 진학. 일에 대한 열정이 강하며 추진력 있는
저돌적 인물. 현지법인의 ERP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싶어 하지만,
정작 법인의 수동적인 입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법인 시스템 도입 담당자인 이대호 대리에게
불만이 있음.
동기부여
1. 적극적이고 저돌적인
성격으로 성장의 욕구를
통해 자신의 내면적인
욕구로 개인적인 발전을
이루고자 함.
2. ERP 시스템의 구축에 있어
높은 성과를 올리길 바람
지 각
1. 자신은 ERP 시스템을
도입하는데 있어
충분한 능력을 갖추고 있고
자신에 대한 조직원들의
기대가 클 것이라 인식
가치와성격
1. 경제적 안정 이라는
최종적 가치를 위해
능력이라는 도구적 가치를
사용하고 있다.
2. 적극적이고 극도로 경쟁적
이며 서두르는 A TYPE 성격.
과거의 경험에 의존한
답을 내며 창의성이
떨이지는 편.
집단간 갈등의 결과 (장,단점)
1. 장점
다양성 인식 : 조직 내에서 다양한 관점들이 충분히 개진될 수 있는
계기 , 집단 사고의 극복 가능, 다양한 요인들에 대처해
야 하는 복잡한 환경에 중요
변화역량 증대 : 갈등 집단들간 상호작용 과정을 통해 조직의 변화역량 증대
갈등 관리의 필요성 : 적정 수준의 갈등은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