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론] 쑤어다이스 캄보디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가소개
1. 캄보디아의 소개
2. 선정 이유
(1) 정치적 안정성
(2) 지정학적 위치와 상대적인 저평가
(3) 풍부한 천연자원 - 석유 및 천연가스 생산
(4) 뛰어난 관광자원 - 세계 7대 불가사의 앙코르와트
(5) 세계 최고 수준의 인구 증가율
(6) 개방지향적 시장경제체제 - 외환유출입의 자유
(7) 토지에 대한 소유권 인정 - 자유 민주주의, 자본주의
(8) 투자에 유리한 세제 혜택 및 제도
(9) 캄보디아인의 최고의 재테크 수단 - 부동산 투자
3. 대한관계 
4. 한국기업의 진출현황 및 애로점
(1)우리기업의 진출현황
(2)진출 장애요인
Ⅱ. 특성

1. 경제
(1)경제개황
(2)주요경제 정책
(3) 경제 성장을 위한 분야별 해결 과제
(4)최근 경제 동향
(5)캄보디아 산업현황
[1]섬유산업
[2]정보통신산업
[3]관광산업
[4]농업
[5]자원개발
2. 정치, 사회
(1)정치동향
(2)사회동향
(3)국제관계
(4)국제신인도
[1]외채상환태도
[2]국제시장평가
[3]종합의견
3. 문화
(1)종교
(2)날씨와 기후
(3)대표적인 유적지 '앙코르 와트'

Ⅲ. 정부의 법률적제도 및 인센티브

1. 정부의 법률적제도
(1)투자허가 및 법인 설립
(2)외국인 투자법
(3)토지법
(4)노동법
(5)조세제도
(6)무역제도
2. 인프라및 현상황
(1)도로현황
(2)도로망구축계획
(3)관련제도 및 정책
3. 투자 인센티브 정책
(1)투자 인센티브 자격요건
(2)주요 투자관련 인센티브
4. 특별경제구역(Special Economic Zone: SEZ)
(1)개황
(2)특별경제구역 설립절차
(3)특별경제구역의 혜택
(4)특별경제구역 현황
5. 투자장려분야, 투자제한 분야
(1)투자장려분야
(2)투자제한분야
6. 투자진출장애요인
(1)정치적불안
(2)경제제도의 취약성
(3)인프라및 인적,물적 자원부족
(4)내수상품의 밀수성행

Ⅳ. 투자 사례
1. 2008년 캄보디아 부는 건설 新시장
2. GS건설의 캄보디아 투자 계획, 훈센 수상과 면담
3. GS건설의 'IFC프놈펜 프로젝트' 개요
4. GS건설의 'IFC프놈펜 프로젝트' 기대효과
5. GS건설의 철수
6. GS건설의 철수원인
(1)글로벌 금융위기
(2)무분별한 투자
(3)국내 은행의 PF대출을 중단
7. 2012년 캄보디아 건설업 전망

본문내용
Ⅰ. 국가소개


1. 캄보디아의 소개

나라 이름 캄보디아는 크메르 제국의 다른 이름인 깜부자(Kambuja)로부터 유래된 프랑스어 국명인 "캉보즈"(Cambodge)가 영어화된 것을 받아들인 것이다.1970년 이전 왕국시대에는 캄보디아로 불려오다가, 1970년 론 놀의 쿠데타로 공화국이 성립되자 국명이 크메르 공화국으로 바뀌었다. 1975년 4월 크메르 루즈(Khmer Rouge)에 의해 수도 프놈펜이 함락되고 국명은 또다시 민주 캄푸치아로 바뀌었다. 4년 뒤인 1979년 베트남의 지원을 받은 헹 삼린가 캄푸치아 인민 공화국으로 바꾸었다가, 이후인 1993년에 현재의 국명으로 되돌아왔다.




2. 선정 이유

고수익을 겨냥한 해외부동산 투자처로는 캄보디아가 단연 최고다. 아직 부동산 가격상승 초기단계로 상승할 여지도 많이 남아 있다. 그간 많은 내전을 거치면서 부동산 가격이 주변국에 비해 매우 저평가되어 있다. 캄보디아의 투자환경 및 양질의 인적자원과 풍부한 물적 자원을 감안한다면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나라로 최근 “동남아의 신5룡”으로 부각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론 스타벅스VS카페베네 월마트vs코스트코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16%나 18%로 인상하는 순간 코스트코가 가격과 비용을 최소화하려 했던 모든 노력들이 무너져 내릴 것”대량 구매, 낮은 공급가 소비자에게 낮은 가격에 제공넓은 매장 BUT, 소수 상품소수 상품 취급으로 공급가를 낮춤전형적인 일반 브랜드보다 제품 가격이 10~20% 저렴, 고품질멤버십 갱신율도 85%결론!기업의 현지화 전략의 중요성!비슷한 전략으로 각기 다른 나라에 접근GOOD BYEForeign Direct Investment Strategytemplate1341719283335

  • 일본의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해외지역별 현지법인 수 추이 経済産業省、『海外事業活動基本調査』각년도물론 일본기업의 현지법인 추이만으로는 일본기업이 글로벌 금융위기를 전후하여 왜 아시아 지역에 대한 직접투자를 중시하게 되었는지를 설명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외지역∙국가별 매출액 추이와 직접투자 수익률을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앞서 지적한 바와 같이, 일본기업의 아시아 지역에 대한 현지법인 수는 2000년대 들어 급증하였으나 아

  • 신시장 진출을 위한 e - 파트너십(SK텔레콤의 글로벌 네트워크)
  • 해외시장과 관련된 여러 가지 뉴스들을 접하고 적절한 사례라 판단하여 조사에 착수하였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기업의 신시장 진출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했고, 과거부터 신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계속 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살펴볼 만한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각 신시장마다 현지기업의 지분투자, 합작기업설립 등의 인수합병 사례를 보면서, 각 시장마다 그 결과는 다르지만 근본적인 e-파트너십이 기업의 성공과

  • [품질경영] 한국OSG주식회사 품질경영 사례
  • 론□ 나아가야 할 방향이런 전사적 품질경영 노력으로 1991년 업계 최초로 ‘품질관리 1등급 공장’ 인증을 받는 등 품질과 관련한 웬만한 상은 휩쓸고 있다. 또 매년 15~20%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고 무엇보다 한때 불가능할 것 같았던 세계적인 공구기업 일본OSG와 품질에 있어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가 되었다. 11년 연속 품질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한국OSG의 성장 비결 중 으뜸은 물론 품질이다.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 대한 저항감을 없애기 위해 고객 밀

  • 세계의 산림현황
  • 론그동안 우리 나라는 해외의 원목을 수입해 가공하는 형태의 산업이었다. 최근 해외의 수출규제에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환경에 관한 의식의 변화는 더 큰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산림축적이 늘어가고 후진국의 산림은 줄어들고 있다는 것은 힘있는자의 횡포라 할 수 있다. 산림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면 후진국의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할 것이다.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관심이 되고 있는 분야는 관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