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LG생활건강의 재무제표 정보를 이용한 기업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개요
재무비율 분석 - 유동성, 안정성비율
재무비율 분석 - 수익성, 성장성비율
재무비율 분석 - 활동성비율, 배당성향
재무비율 분석 - 추세분석
회계정책분석 – 기업별 비교
회계정책분석 – 기간별 비교
LG생활건강의 기업가치
- 본문내용
-
1. 기업별 비교
① 수익인식기준
경제적 효익의 유입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경우에 인식. 제품 및 상품매출에 대하여
재화의 소유에 따른 위험과 효익의 대부분이 이전된 시점에 수익으로 인식
② 대손충당금
매출채권 등에 대하여 과거의 대손경험률과 장래의 대손예상액을 근거로
대손충당금을 설정.
③ 재고자산의 평가
계속기록법과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실지 재고조사에 의한 수량 파악.
개별법에 의하여 평가되는 미착품을 제외하고는 이동평균법을 적용
④ 유가증권의 분류 및 평가
이동평균법을 적용하여 원가를 산정. 중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지분증권은 지분법적용투자주식으로 분류
⑤ 유형자산의 평가 및 감가상각방법
미래 경제적 효익을 증가시키는 경우에는 자본적 지출로 처리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발생한 기간의 비용으로 인식
a. LG생활건강 – 상각법이 제시되지 않음.
내용연수: 건물과 구축물을 25~50년, 기계장치 10~12년, 기타 유형자산 6년
b. 기타기업
아모레 퍼시픽 코리아나 한국 화장품 더페이스샵 상각법
건물 9-60년 15년-57년 40년 - 정액법
구축물 10-40년 15년-40년 40년 - 정액법
기계장치 2-8년 8년 8년 8년 정률법
차량운반구 4-8년 5년 5년-8년 5년 정률법
공구기구 4-8년 5년 8년 8년(2년) 정률법
잡기비품 4-20년 5년 5년-8년 8년(3년) 정률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설문지] 숙취음료(컨디션)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무신사 성장과정분석과 무신사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및 무신사 미래발전방향 제시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설문지] 광고모델의 교체가 상품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서브웨이 마케팅 PPT - 서브웨이 SUBWAY 기업분석,성공요인,3C분석과 서브웨이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미래전략제언 PPT
- 빈폴 마케팅 전략
-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폴로 랄프로렌 향후시사점- 폴로 랄프로렌 마케팅연구 보고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