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 스카이프(Skype Technologies S.A)를 통해 바라본 정보재의 상품차별화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보재의 상품차별화 전략 사례]

1. 스카이프 (Skype Technologies S.A) 소개

(1) 개요

(2) 이베이의 Skype 인수배경

2. VoIP란 무엇인가?

(1) 개요

(2) VOIP gateway

(3) VoIP 시장 경쟁 현황

[skype 깊이알기]

1. skype 의 서비스

2. skype가 실시한 국내 마케팅 사례

3. 국내 early adapter의 이용사례

4. 기업분석

[skype의 미래]

1. 인터넷 전화 시장의 발전가능성 예측

2.skype 향후 전망과 발전방향

본문내용
(2) 이베이의 Skype 인수배경
이베이가 스카이프 인수한 것은 인터넷전화 사업 자체보다는 이베이의 핵심자원인 가입자기반 및 페이팔 시스템과 함께 스카이프가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는 또 다른 핵심자원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베이의 스카이프 인수목적은 크게 두가지로 설명될 수 있다.
첫째, 경매과정상의 마찰을 줄이고 커뮤니케이션 웹으로 진화하고자 하는 바램이다. 온라인 전자상거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수많은 요소가 필요한데, 이 중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의 지불, 배달과 같은 커뮤니케이션은 프로세스의 핵심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베이의 경우 다른 전자상거래 사업자와 비교했을 때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대화 비율이 매우 낮으며, 이는 회사의 약점으로 등장하였다. 따라서 이베이는 스카이프를 통해 마켓플레이스를 통합하고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방법으로 판매자와 즉시 대화하여 필요한 만큼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판매자는 더 쉬운 방식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판매량을 증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베이 총거래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고차, 비즈니스 물품, 고가의 수집품 등 소비자의 관여도가 높은 상품군 판매에 있어 커뮤니케이션은 특히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에 활발한 정보공유가 이루어진다면 이는 이베이의 수익을 개선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또한 판매자 및 광고주 들이 아이디를 스카이프의 아이디와 통합한다면 통화량을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ay per Call 기반 지불방식으로의 전화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스카이프로 검색되는 다양한 뉴스기사 (뉴스모음파일로 바로가기)

♣ 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com)

♣ 기타 뉴스자료
www.inews24.com
-스카이프 요금체계, 국내 VoIP 사업자에게 위협적
2006년 2월 13일 함정선 기자

-[강희종] 한국에선 왜“스카이프”가 태어나지 못했나
2006년 4월 26일 강희종 기자

♣ http://mushman.tistory.com/2689983

♣ 정보통신정책 동향
- 국내외 VoIp 사업러쉬현황
[우정경영연구실 연구원 김윤화 (570-4077, yunabella@kisdi.re.kr)]

- eBay의 skype 인수배경 및 항후전망
[공정경쟁연구실 연구원 김민정 (570-4093, mintKim@kisdi.re.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네이버라인(LINE) 일본시장진출 성공전략분석과 라인 글로벌마케팅전략및 시사점 [네이버라인]
  • 경제 2013-10-25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02515566원요한, “잘나가던 카카오톡 `벤처 위기`에 빠져”, mk뉴스 2013-11-12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120414김효진, “네이버 라인, 미국터키 등 다양한 국가서 가입자 늘어”한국경제 2013-11-07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1079469g코트라 후쿠오카 무역관 총무성(2012년판 정보통신백서)홍순재(2013), 카카오톡과 네이버라인을 통한 한일 양국의 소셜네트워크 환경 비교 연구

  • 채움과비움 강의요약본
  • 경제학‘집단동조’-다른 사람이 샀으니 안심하고 사세요 : 다른 사람의 구매 행태가 유용한 정보로 작용-> 자신의 답이 틀렸다고 느끼거나 똑같이 해야 안전하다고 느낌1) 세일러 교수의 업적경제학을 좀 더 인간에 가깝게 만들었다(인간은 결코 합리적이지 않고 계획을 실천에 옮기거나 스스로를 통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그러면서도 공정함을 추구하는 존재라는 점을 경제학적으로 규명했다.)(1)경제학 vs. 심리학(2)경제학§ 의사결정

  • 인터넷전화 스카이프대를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 기획
  • Skype Technology S.A.)다. 스카이프는 Volp란 기술을 사용하는데 우선 volp에 대해 알아보면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란 음성패킷망. 이라는 어려운 정의가 있지만 아주 간단히 인터넷을 통해 통화할 수 있는 통신기술이다.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컴퓨터와 프로그램, 그리고 헤드셋이다.국내에서는 옥션에서 스카이프를 지원하고 있는데 세계적으로는 굉장히 활발히 이용되는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국내에서는 미미한 편이다.하지만 분당 22원이

  • [MIS] 인터넷 전화의 발전과 전망
  • 전략 제안각 mVoIP가 소비자들 간에 확산되어 이를 언젠가는 허용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이동통신사들은 mVoIP를 전략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실제로 영국 이통사 3UK의 사례를 통해 mVoIP가 신규가입자 유치 및 서비스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임을 알 수 있다. 3UK의 모기업인 허치슨은 당초 가입자유치 및 서비스차별화 수단으로 Skype를 도입했다. 그 후 이들은 3UK 가입자 중 Skype 이용자들의 매출마진이 Skype 이용자가 아닌

  • [마케팅전략론] 경쟁자분석
  • 정보와 선택권을 지닌 똑똑한 소비자들은 더욱 실속 위주의 합리적 구매 패턴을 보이고 있고 이들의 주권의식은 더욱 커져만 가고 있다. 따라서, 얄팍한 상술로서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일은 더 이상 가능하지도, 있어서도 아니 될 일이다. 그러므로 철저한 서비스 정신과 프로 의식과 올바른 경쟁전략을 구사할 때 소매유통업의 생존과 건전한 발전을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다. ★ 사례들차별화드라마시리즈 : 대개의 핸드폰들이 백색, 메탈계열의 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