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재설계(경영조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재설계 (경영조직론)
- 목차
-
1. 들어가며
2. 조직재설계의 절차
3. 조직재설계 방법
- 본문내용
-
3. 조직재설계 방법
과거의 조직설계는 전략적 방향, 직무(기능)분석, 문제점분석, 조직설계의 방법으로 진행되었으며, 프로세스 중심의 조직설계는 전략적 방향, 프로세스분석 및 프로세스 개선, 조직설계, 조직 운영제도 구축 및 변화관리의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조직 재설계의 이슈는 분리와 통합의 문제이다. 분리와 통합은 회사가 처한 상황에 따라 통합과 분리 수준이 결정되어야 한다. 그 기업의 산업의 특성, 조직문화, 경쟁상황, 사용하는 기술의 종류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1) 조직재설계의 기본적 고려사항
조직재설계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첫째, 조직설계의 방법론은 하향식(Top-Down Approach)과 상향식(Bottom-Up Approach)의 두가지 방법이 있다. 하향식은 조직의 전략적인 의도파악, 조직설계 가이드라인, 가치정의, 향후 조직의 밑그림 개발 등의 논리에 따라 조직단위 및 세부직무단위를 설계해 가는 방법이며, 상향식은 업무분석을 기본으로 업무간 연결 및 중복여부를 확인한 후 이들 업무를 기초로 상위 조직단위를 결정해 가는 방법이다. 둘째, 조직재설계모델은 현재 상황을 고려해야 하지만 단기적인 상황에만 집착해서는 안되며,
- 참고문헌
- 김인수, 거시조직이론,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 [광고 소비자 심리학]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광고효과 -김연아 열풍, 스타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