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인사고과 전반에 대한 연구(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사고과 전반에 대한 연구 (인사관리)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인사고과의 사전절차
Ⅲ. 기법에 의한 분류
Ⅳ. 다면평가제도
Ⅴ. 인사고과의 피드백
- 본문내용
-
Ⅴ. 인사고과의 피드백
1. 의의
피드백은 인사고과의 중요한 목적 중의 하나이다.
종업원은 자신의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받아야 훌륭한 성과를 낳는 행위를 지속할 수도 있고 나쁜 성과를 낳는 행위를 수정할 기회를 갖는 학습을 할 수 있다.
2. 피드백 방법
1) 일방적 피드백
상사가 평가결과를 부하에게 들려주고 부하로 하여금 평가결과를 수락하도록 설득하는 방법. 부하들이 참여 욕구를 전혀 갖고 있지 않은 경우 적합. 그러나 이 방법은 부하들로 하여금 방어적인 태도를 갖게 만들고 분노나 좌절감을 유도할 수 있다. 또한 상사가 모르고 있지만 부하들이 가지고 있는 평가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이끌어내지 못한다.
2) 청취형 피드백
상사가 부하들에게 평가결과를 들려주고 부하들에게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소명의 기회는 단순한 반응에서부터 상사의 평가에 대한 반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진다.
3) 쌍방형 피드백
부하들이 자신의 성과를 스스로 평가하고 미래의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으로 부하들이 최대한의 통제권을 갖는 방식이다. 양자간에는 개방적이고 적극적인 대화가 이루어지며 이 방법은 종
- 참고문헌
- 박경규, 신인사관리,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