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 디지털대성의 경쟁력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교육 시장 실태
1) 교육서비스 산업의 변화
2) 교육서비스 산업의 특성
3) 교육서비스 산업 시장규모

2. 대성의 다각화
1) 대성의 수직적 다각화
2) 대성의 수평적 다각화

3. 디지털 대성의 주요 사업과 부문별 영업환경
1) 디지털 대성의 주요 사업 현황과 수익구조
2) 디지털대성의 영업환경

4. 디지털 대성의 경쟁력과 경영전략
1) 경쟁력 분석
2) 경영전략

5. 디지털대성의 매출과 수익
1) 매출의 구성
2) 매출의 전망
3) 수익의 구성
4) 수익 흐름과 전망
5) 재무구조
6) 회계적 특징

첨부 자료
본문내용
한국 교육개발원의 조사에 따르면 2003년도 전체 사교육비는 13조 6천억 원이며 학생 1인당 월 평균 사교육비는 평균 23만8천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03년도 불변 가를 기준으로 볼 때 2001년 조사 때보다 22.8%가 증가한 수치인데 이러한 추세는 전 국가차원에서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여러 방안을 마련하고 있는 실정에도 불구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더 심화될 것으로 예상 된다.
학교 급별 학생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는 일반 고등학생의 사교육비가 가장 높으며, 지역별로 분석해 보면 서울이 가장 높은 사교육비를 지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가구 수입 중 사교육비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전체적으로 볼 때, 사교육비가 가구 수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0~19%에 해당한다는 반응이 34.9%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20~29% 를 차지한다는 반응이 21.8%로 두 번째로 높았다.
초/중/고등학생들의 72.6%가 사교육에 참여하고 있으며, 학교 급별로 살펴보면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로 가면서 사교육 참여비율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고등학교로 올라가면서 학교의 교육 시간이 점점 길어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유형별 사교육 참여현황을 살펴보면 단과, 종합학원의 참여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여기에서 주목할 점은 디지털대성(대성학원)과 같은 대형학원이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사회] 소비자집단 관련문제와 소비자주의의 확립
  • 및 해결을 위해서 기업은 기업경영을 보다 친소비자적이고 투명하게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더불어 시장 역시 투명성을 바탕으로 경쟁적인 시장구조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자는 개개인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가진 자유경쟁시장의 원리와 다양성이 허용되는 시장경제체제에 대한 이해를 하여야 하며, 특히 소비자의 선택이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 제고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 그리고 ‘수요자가 선택하는 경제’의 중요성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본

  • 코닥 경영전략 및 사례
  •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1970년대 코닥을 이끌고 있던 Colby Chandler 회장은 다음과 같은 전략을 수립하였다.현재 코닥이 우위에 있는 사진 이미지 사업 분야를 강화한다.전자 이미지 산업에서의 우위를 점한다.새로운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수익을 증대한다.제품 생산 비용을 줄이고 제품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에 투자한다.위와 같은 전략들을 이루기 위해 코닥은 타기업 인수에도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였으며, 이미지, 정보 시스템, 건강 및 화학 산

  • 기술경영 레포트
  • 경영’에 대하여 알아야 할 필요성이 있다. 기술경영이란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경영 노하우 등 제반 지식을 기업의 특정 제품이나 용역의 생산에 적용하는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법의 총합체로서 조직의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경영활동을 말한다. 궁극적인 기술경영의 목적은 조직의 전체적인 관점에서 각 부문이 가지고 있는 기술, 지식, 그리고 경험 및 노하우를 총체적ㆍ기능적으로 통합하고 조직의 자원, 하부구

  • 포스코 기업분석
  • 경영환경에서 세계 고로 업체들은 대략 3가지 유형으로 자연스럽게 재편될 전망이다. 첫째 유형은 현재 선진국에 기반을 두고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고로사 중에서 개도국사와의 통합 추진을 통해서 Global 리덥십일 지향하는 초대형 철강사, 둘째 유형은 현재 개도국 고로사 대비 차별적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상태에서 Local시장의 리더쉽 유지를 위해 제한적인 통합화 및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는 선진국의 대형 철강사, 셋째 유형은 우수한 원가경쟁

  • 코닥 경영전략 레포트
  • 디지털 기술력PC의 활성화로 PHOTO CD필름의 다양한 활용도(의료, 영화산업 등)매니아들 증가  fuji와 같은 경쟁자의 도전(저가와 높은 품질의 경쟁기업)기존Analog 사진시장의 성장률둔화디지털의 기술을 가진 경쟁자의 출현신기술의 계속적인 등장경영전략 및 사례 MEC ‘Kodak case report’Introduction of Kodak창립자인 조지 이스트만이 그의 나이 24세 때 당시 엄청난 크기의 카메라를 처음 구입하면서부터 카메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1881년 회사를 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