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빙그레의 구조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빙그레 회사소개
2. 구조조정 전 빙그레의 위기
3. 빙그레 구조조정
-사업구조조정 / 재무구조조정 / 조직구조조정
4. 생각해 볼 문제
- 본문내용
-
빙그레
사업 확장을 하지 않는 대신, 저수익 사업을 정리
기존 상품들은 현상 유지하며 주력산업에 대해서만 적극적인 영업
유통관계 계열사 처분
외화로 표시된 채무를 없에고 단기 차입금 줄임.
전환사채 발행.
유상증자 중심의 증자 → 제 3자 지정방식의 증자.
자산매각 → 압구정 사옥 매각, 본사를 남양주로 이전
조직 구조의 변화
- 제품별 영업구조로 변화하여 각각의 사업부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함.
아웃소싱의 증대
인력의 아웃소싱 → 인력감축 효과 / 물류의 아웃소싱 → 고정비 ↓
조직 업무의 단순화
→ ERP 도입 :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보다 전략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한다.
학습조직으로의 변화
- 마케팅 대학과정, 빙그레 리더쉽 과정
인사관리
- 성과주의, 능력주의 평가체계
기업문화
- 노사간의 지속적인 의사소통
자료평가
- 바쁘데 자료 대단히 감사합니다.
- supark***
(2009.12.10 01:25: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