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지역연구] 하이얼과 중국가전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Haier? Haier!
Environment of Home Appliances market
WTO; Opportunity or Threat?
Customer & Changing trends
5-Forces Analysis for the market
Internal view: Strength & Weakness
The future of Haier
- 본문내용
-
중국 가전시장 환경
◆ 세계 1위의 생산국
◆ 세계 2위의 소비국
◆ WTO 가입 후 개방 가속화와 국제화
◆ 소득 수준 확대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
◆ 디지털 가전으로의 이동
◆ 세계 생산점유율 최대 분야
냉장고, 세탁기, TV 는 세계 생산량(대수)의 1/4
◆ 수출 비중 높음.
TV, 냉장고, 에어컨은 생산의 1/4을 수출
WTO, 기회인가 위협인가?
이미 개방되어 추가 개방 낮음
구체적 변화사항
- 관세 50% 인하, 허가증 2/3 감소
파급효과
→ 시장 개방 가속화
→ 외자 기업의 진출 본격화
→ 제품의 고급화
→ 전략적 제휴의 강화
→ 중국 기업의 글로벌화 강화
→ 과잉투자 부분의 구조조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