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구]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G전자 선정 이유
LG 전자 기업 소개
LG전자 중국 사업 현황
LG전자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3. LG전자 중국 - 시장 현황
중국의 전자산업은 중국 기업들이 장악하고 있음.
낮은 기술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외제를 선호하지 않는 중국인들의 소비에 힘입어 성장하였으며 최근에는 외국 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로 인해 기술수준도 높아지고 있고 해외 진출도 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 : 하이얼. 메이더. TCL캉자. 부부까오, 씬커 중국에 진출한 해외기업 : 소니, 파나소닉, 노키아, 지멘스, 삼성등
전략1. 현지화 전략
인재의 현지화
중국 LG전자-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높은 경지에 진입
3만8000여 명의 직원 중 98%가 중국인.
LG는 칭화대학 MBA 과정, CBL(CHINA BUSINESS LEADER) 과정, LG상학원 등을 통해 중국인 중간관리자 적극 육성.
마케팅의 현지화
'농촌포위성시‘ : LG전자는 중국을 위한 기업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공공기관에 가전제품을 기증하고, 낙후된 농촌지역에 투자하고 있다.
’LG 컬러 TV촌‘과 ’ LG 소학교‘
R&D의 현지화
중국 현지 법인 99% 현지인 구성, 부품의 현지 조달율 80% 이상
현지에 10개의 공장
(해외 연구소)
LGEDC 중국 북경 중국지역 디자인 개발 지원
98.11 설립
중국 내 CSR활동
1999년 LG 희망소학교 프로젝트
2003년 I Love China 캠페인
2003년 사스 예방 기금을 위한 공익광고
2008년 5월 중국 사천성 대지진 피해성금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마케팅
중국판 ‘칭찬합시다’ 중국 B-TV와 공동 제작, 후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학교, 교사, 학생, 평생교육, 다문화교육 문제점 등)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