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구]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전자 선정 이유
LG 전자 기업 소개
LG전자 중국 사업 현황
LG전자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3. LG전자 중국 - 시장 현황
중국의 전자산업은 중국 기업들이 장악하고 있음.

낮은 기술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외제를 선호하지 않는 중국인들의 소비에 힘입어 성장하였으며 최근에는 외국 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로 인해 기술수준도 높아지고 있고 해외 진출도 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 : 하이얼. 메이더. TCL캉자. 부부까오, 씬커 중국에 진출한 해외기업 : 소니, 파나소닉, 노키아, 지멘스, 삼성등

전략1. 현지화 전략

인재의 현지화

중국 LG전자-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높은 경지에 진입

3만8000여 명의 직원 중 98%가 중국인.

LG는 칭화대학 MBA 과정, CBL(CHINA BUSINESS LEADER) 과정, LG상학원 등을 통해 중국인 중간관리자 적극 육성.

마케팅의 현지화


'농촌포위성시‘ : LG전자는 중국을 위한 기업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공공기관에 가전제품을 기증하고, 낙후된 농촌지역에 투자하고 있다.

’LG 컬러 TV촌‘과 ’ LG 소학교‘

R&D의 현지화

중국 현지 법인 99% 현지인 구성, 부품의 현지 조달율 80% 이상

현지에 10개의 공장

(해외 연구소)
LGEDC 중국 북경 중국지역 디자인 개발 지원
98.11  설립

중국 내 CSR활동
1999년 LG 희망소학교 프로젝트
2003년 I Love China 캠페인
2003년 사스 예방 기금을 위한 공익광고
2008년 5월 중국 사천성 대지진 피해성금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마케팅
중국판 ‘칭찬합시다’ 중국 B-TV와 공동 제작, 후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LG전자 Cyon싸이언 중국시장마케팅전략
  • 전자레인지 1위, CDMA단말기․모니터․세탁기 3위, 에어컨 5위등 주요 제품군이 10위권 내에 진입해 있으며, 나머지 품목에서도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한편 지난해 갤럽연구조사에 따르면 LG의 브랜드 인지도는 무려 29.5%에 달해 이미 중국시장에서 ‘Top Brand로 성장했음을 입증했다.2. 중국의 시장 분석▶ 중국시장의 일반적 특성① 선발진입자의 혜택이 크다.점진적 개방화에 따라 특정자본, 기술 집약적 산업의 기존 진출 외국업체등

  • LG전자 백색가전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LG전자 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및 시사점
  • LG의 위치와 성공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에 대해서도 하나하나 살펴 볼 예정이다. 2.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사례1)아시아(중국) 진출 마케팅전략LG전자는 1993년 10월 한국 기업 최초로 혜주에 생산 법인을 설립한 이후 본격적인 현지 경영체계를 도입하여 95년 중국지주회사 설립에 이은 지속적인 투자로 현재 14개의 생산 법인과 1개의 연구 법인을 두고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지향해왔다. 이러한 투자를 바탕으로 광스토리지, 프로젝션, TV 등이 점유

  • [졸업논문][경영학] 중국진출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중국투자현황과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 지역별 현황122. 중국 인사관리의 실제132.1 피해야 할 관리 방식 - 강압적이고 고압적인 노무관리132.2 반드시 지켜야 할 관리 방식 - 상호신뢰142.3 지속적 관리가 필요한 부분15Ⅴ. 중국진출기업 현지 인사관리 성공사례 & 극복사례1. LG DAGU 케미컬

  • [국제경영학]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서 론 >< 본 론 >1. 중점 사항2. 중국 진출현황3. 중국시장의 현황4. 마케팅 전략1) 유통전략 - 그레이 마케팅 활용2) 가격전략3) 제품전략 - 히트 전략4) 촉진전략 - 브랜드 이미지 구축5. 조직 및 인력6. 성공요인 분석7. 앞으로의 전망8.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결 론 >< 參考文獻 >< 부 록 >< 서 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중국의 가전제품 시장은 오랫동안 일본 제품에 의해 독점되어 왔다. 이

  • [동남아 지역 연구] 톈진 빈하이 경제개발 추진배경과 우리기업의 진출전략
  • 분석 -131) 국가적 지원 -132) 지리적 이점 -143) 지속적 투자 유입 14Ⅳ. 우리기업의 진출 현황과 전략 -151. 한국 기업의 진출 동기 152.한국 기업의 중국진출 현황 -163. 기업진출사례 - 삼성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