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LEXUS 렉서스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hy LEXUS ?
2. About LEXUS
3. Market Situation
4. Branding Activities
5. Current Problems
6. Solutions
본문내용
Why LEXUS ? (1)


국내 진출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

기존 국내 고급차 고객이 렉서스로 이동

기존 브랜드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자동차 독립브랜드의 가장 성공적 사례로서
국내 자동차 업계에 시사점 제공

VIP 마케팅을 활용한 성공적 자동차 마케팅사례

Why LEXUS ? (2)
• 자동차 내수 – 아시아 2위, 세계 13위
•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
• 높은 수입차 잠재 구매력
• 소비자 인식의 변화

시장 상황 관련 문제점
치열한 경쟁
-LEXUS 성장으로 인한 기존 유명
브랜드의 견제(고품질 신차 출시)
제한된 타겟층
-타 경쟁사 대비 젊은층에
대한 마케팅 활동 미비
일본 경쟁 브랜드 진입
-Honda, Nissan 등의 국내 수입차
시장 진입으로 인한 과열 경쟁 예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통입니다.
  • leo***
    (2006.02.27 16:00:30)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자동차의 미국진출전략
  • 렉서스만의 기본 정신정직한 고급차 브랜드로 거듭 각인다가올 1980년대 후반, 가장 충실한 고객인 미국의 베이비부머 세대가인생에서 최고 소득을 올리는 시기에 맞춰 고급차 시장 진출 계획을 세움1983년 3월, 최고 속도 250㎞/h, 연비 10㎞/ℓ의 당시로서는 불가능에 가까운 개발 목표를 정해 개발 팀을 발족LEXUSLEXUS의 등장왜 굳이 렉서스(LEXUS)라는 신규브랜드를 설립하였는가? 도요타 브랜드의 육성전략과 브랜드신규전략 사이에서의 고민 과

  • 렉서스의(Lexus) 미국시장 성공 전략 한국 시장 진출전략 분석
  • 브랜드와 확실하게 분리Lexus만을 판매하는 전문 딜러 판매망 구축럭셔리 카 브랜드를 기존의 Toyota 소형, 중형승용차라는 기업브랜드와 분리새로운 가치 제안1989년 출시된 도요타 렉서스는 2년 정도 기간에 미국의 고급자동차시장에서 확고한 시장기반 확보렉서스의 브랜딩 믹스 : 품질(Quality), 안락(Comfort), 품격(Luxury), 첨단 기술 (Intelligent Technology), 가치(Value)의 대명사로서 차별화 전략 추진브랜드 전략기존 도요타 자동차 이미지와 완전하게 분리

  • [광고경영론] 도요타 렉서스 광고전략
  • 전략이기 때문에 렉서스의 광고 전략은 초기 단계부터 성공적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앞으로 우리는 렉서스의 IMC차원에서의 광고 전략을 살펴볼 것이다. 또한 유럽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들이 높은 진입장벽을 쌓고 있었던 상황에서 도요다가 어떠한 광고 전략으로 시장에 침투하였는가, 또 현재의 글로벌 광고 전략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현재 광고 전략의 문제점은 없는지를 중점으로 살펴보겠다.Ⅱ. 본론1. 개별 CI 전략의 배경1-1. LEXUS의 탄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Ⅰ. Executive Summary본 문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해외 시장에서 사용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한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시작으로 내외부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브랜드 결정과정

  •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도요타렉서스마케팅전략,렉서스마케팅전략,LEXUS마케팅전략
  •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Ⅰ. Executive Summary본 문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해외 시장에서 사용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한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시작으로 내외부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브랜드 결정과정과 환경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