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렉서스LEXUS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Overview of LEXUS
2. Type of Brand
3. Strategic Brand Analysis
4. Brand Identity
5. Brand Portfolio
6. Brand Building
- 본문내용
-
1. Overview of LEXUS
1) Company History
1983년 8월, 토요타 에이지 회장은 토요타 회사의 업적과 기술적 강점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고, 세계자동차 시장 점유율 8퍼센트로 토요타가 규모와 지위면에서 상승세에 있음을 자명했다. 세계 최고의 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존과는 다른 획기적인 브랜드의 필요성을 느끼고 1985년 5월 미국으로 디자인 팀과 연구팀을 보내 신개념의 차를 만들기 위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도전의 시점에서, 토요타 회장과 임원 및 경영기획,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를 대표하는 최고 간부급 회의 참석자들은 만장일치로 토요타의 최고급 승용차에 대한 기본 아이디어를 채택하였고 바로 그 날, 렉서스의 신화가 시작되었다.
1985년 7월 제품테스트를 위해 만들어진 450대의 테스트용 자동차 중 첫 번째인 시제품 제 1호차가 완성되었고, 1989년 9월, 마침내 LS 400과 ES 250의 판매가 개시 되었다.
2) Brand Elements
Logo
금색의 색과 세련된 디자인은 경제적인 부와 삶의 여유를 상징한다.
Slogan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한 ‘끝없는 완벽함의 추구’라는 슬로건에서 그들만의 장인정신과 완벽함을 추구하는 기술철학이 잘 담겨 있다.
2. Type of Brand
LEXUS는Luxury Vehicle이라는 제품의 특성상 Functional, Self-Expressive한 Brand Type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1) Functional Brand
정숙성: 정숙성은 LEXUS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 중의 하나이다. 세계의 모든 동급 차종 중에서 공기저항계수(0.26)가 가장 낮으며, 시속 100km에서도 조용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소비자들로부터“계기판의 눈금을 보기 전에 시동이 걸렸는지 잘 모른다”라는 평판이 나올 정도로 조용한 드라이빙을 자랑한다.
편안한 승차감: 렉서스는 다른 어떤 경쟁차종보다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차 안에 앉아 있지 않는 것 같은 편안함을 제공하며 도서관보다도 조용하다. 지나치게 편안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될 정도로 승차감이 뛰어나다.
- 참고문헌
-
www.toyota.com
www.lexus.com
www.automotivedigest.com
www.automobilemag.com
www.jdpower.com
www.motortrend.com
www.nokia.com
www.kaid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