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렉서스LEXUS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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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Overview of LEXUS

2. Type of Brand

3. Strategic Brand Analysis

4. Brand Identity

5. Brand Portfolio

6. Brand Building
본문내용
1. Overview of LEXUS

1) Company History

1983년 8월, 토요타 에이지 회장은 토요타 회사의 업적과 기술적 강점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고, 세계자동차 시장 점유율 8퍼센트로 토요타가 규모와 지위면에서 상승세에 있음을 자명했다. 세계 최고의 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존과는 다른 획기적인 브랜드의 필요성을 느끼고 1985년 5월 미국으로 디자인 팀과 연구팀을 보내 신개념의 차를 만들기 위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도전의 시점에서, 토요타 회장과 임원 및 경영기획,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를 대표하는 최고 간부급 회의 참석자들은 만장일치로 토요타의 최고급 승용차에 대한 기본 아이디어를 채택하였고 바로 그 날, 렉서스의 신화가 시작되었다.
1985년 7월 제품테스트를 위해 만들어진 450대의 테스트용 자동차 중 첫 번째인 시제품 제 1호차가 완성되었고, 1989년 9월, 마침내 LS 400과 ES 250의 판매가 개시 되었다.

2) Brand Elements
Logo

금색의 색과 세련된 디자인은 경제적인 부와 삶의 여유를 상징한다.
Slogan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한 ‘끝없는 완벽함의 추구’라는 슬로건에서 그들만의 장인정신과 완벽함을 추구하는 기술철학이 잘 담겨 있다.



2. Type of Brand

LEXUS는Luxury Vehicle이라는 제품의 특성상 Functional, Self-Expressive한 Brand Type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1) Functional Brand

정숙성: 정숙성은 LEXUS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 중의 하나이다. 세계의 모든 동급 차종 중에서 공기저항계수(0.26)가 가장 낮으며, 시속 100km에서도 조용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소비자들로부터“계기판의 눈금을 보기 전에 시동이 걸렸는지 잘 모른다”라는 평판이 나올 정도로 조용한 드라이빙을 자랑한다.

편안한 승차감: 렉서스는 다른 어떤 경쟁차종보다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차 안에 앉아 있지 않는 것 같은 편안함을 제공하며 도서관보다도 조용하다. 지나치게 편안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될 정도로 승차감이 뛰어나다.

참고문헌
www.toyota.com
www.lexus.com
www.automotivedigest.com
www.automobilemag.com
www.jdpower.com
www.motortrend.com
www.nokia.com
www.kaid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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