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 mp3 엠플레이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회사소개
[2] 제품소개
[3] 제품선택 이유

Ⅱ. 본 론
[1] 환경 분석
1. 거시 환경 분석
2. 경쟁적 환경 분석
[2] 제품분석 -SWOT
[3] STP 분석
[4] 4Ps 분석
1. 현재의 4P 분석
2. CREATIVE 4P

Ⅲ. 결 론
Ⅳ.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Ⅱ. 본 론
[1] 환경 분석
1. 거시 환경 분석
Mp3의 시초는 한국의 새한에서 만든 MPMAN F10이다. mp3는 최초 개발 이후에지속적이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mp3는 디자인 측면뿐만 아니라, 기능적 측면 부분에서 많은 발달이 이루어져 최근에는 처음 개발된 mp3에 비해 크기가 엄청나게 작은데 비해 그 용량과 기능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좋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mp3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다보니, 각 회사마다 디자인, 가격 또는 기능적 측면들 중에 하나를 주 컨셉으로 잡아 포화상태인 mp3시장에 대해 맞대응을 하고 있는 추세이다.

(1) 사회적 ․ 문화적 환경
-점점 각박해지는 사회 환경 속에서 벗어나 추억을 느끼고 순수로 돌아가 고자 하는 욕망이 많아진 사회적 환경 속에서 키덜트 족의 생성과 수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캐릭터 산업이 지속적 사랑을 받고 있음.
-합리적 소비자, 똑똑한 소비자의 증가로 프로슈머로써의 소비자의 역할.
-남성들의 남성다움을 강요하는 시대가 아닌 남성들의 여성화를 수용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은 남성들이 귀엽고 작은 디자인에도 관심을 갖도록 함.

(2) 경제적 환경
-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2008년 국민계정(잠정)'에 따르면 지난해 1인당 국민총소득(GNI)은 1만9231달러로 2007년보다 2464달러(11.4%) 감소했다.
-이부형 현대경제연구원 실물경제실장은 "한국 경제의 대외의존도가 너무 높아 글로벌 경제 위기에 따른 충격을 다른 국가보다 상대적으로 심하게 받았다"고 분석하였다.
-미국의 경제 위기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는 2009년 현재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국면해 있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좀 더 저렴하고 알찬 가격과 기능을 원하는 합리적 소비자로써의 역할을 더욱더 수행하고자 한다.

(3) 인구통계학적 환경
-여자일수록, 10대~20대 사이, 키덜트 성향을 많이 가질수록 작고 귀여운 디자인을 선호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남성들도 키덜트적인
참고문헌
1. 최근 MP3 플레이어 시장현황
2.“요동치는 MP3시장” 동아일보 신문기사
3. 이지연, 10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매체이용 특성, MCR리포트 2003
4. 경영컨설팅 업체 T-Plus, 이코노믹리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조사론]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MP3부문 수상 ㆍ2002년 12월한국디자인협회 Korea Design Award 2002 디자인 경영인 부문수상 ㆍ2002년 12월PCBee 2002년 인기상품 수상 ㆍ2002년 12월전자신문 2002년 우수마케팅 수상 ㆍ2003년 1월CJ홈쇼핑 2002년 히트상품 수상 3. 아이리버 제품 소개iMP 시리즈는 CD 타입 MP3플레이어 시리즈로, MP3 CDP의 표준을 만들어가는 제품입니다. iMP 시리즈는 MP3 CDP시장에서의 표준을 제시한 제품으로 출시 후 모든 제품이 세계시장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MP3 CDP에 표준

  • [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분석
  • MP3부문 수상 ㆍ2002년 12월한국디자인협회 Korea Design Award 2002 디자인 경영인 부문수상 ㆍ2002년 12월PCBee 2002년 인기상품 수상 ㆍ2002년 12월전자신문 2002년 우수마케팅 수상 ㆍ2003년 1월CJ홈쇼핑 2002년 히트상품 수상 3. 아이리버 제품 소개iMP 시리즈는 CD 타입 MP3플레이어 시리즈로, MP3 CDP의 표준을 만들어가는 제품입니다. iMP 시리즈는 MP3 CDP시장에서의 표준을 제시한 제품으로 출시 후 모든 제품이 세계시장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MP3 CDP에 표준

  • 아이리버의 마케팅 분석
  • MP3폰과 스마트폰의 등장2008년 이후 MP3 플레이어의 기능과 휴대폰의 기능, 개인용 컴퓨터의 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음원 재생기능 만을 가진 MP3 플레이어를 본격적으로 대체하기 시작하였다.과거시장현재시장재무상황현재시장2009년, 삼성의 1위 탈환2009년 삼성이 mp3업계에 진출한뒤 아이리버는 후발주자업계와의 경쟁과 삼성과 애플의 협력으로 제품의 경쟁력이 떨어지고 대기업의 엄청난 자본으로 공격적인 마케팅과 기술

  • [경영전략] 아이리버의 실패요인과 최신전략분석
  • 목 차1. 아이리버 소개2.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실패요인분석8. 최신전략분석9. 향후 전략1. 아이리버 소개아이리버(i-river)는 2008년 현재 대한민국 내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약 15~20%를 차지하는 대한민국의 모바일 IT 기기 제조회사 레인콤의 브랜드명이며, 자회사이기도 하다. 개발 자체는 레인콤에서 맡고 있고, 아이리버는 판매고객 지원만을 하고 있어, 브랜드로서의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레인콤의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
  • MP3 전용 플레이어가 MP3 음악 8~16곡을 담는 비용만으로도 CD플레이어는 10배가 넘는 150~200여곡 을 담을 수 있다.(2) 약점(Weakness)ⅰ. 제품의 단가가 높다.국내 경쟁사들보다도 소비자 단가가 조금 높고, 외국 제품들보다도 높은 편이다. 소비자들의 구매를 결정하는 속성 중 중요한 요인인 가격 단가가 조금 세다는 약점이 있다.ⅱ. 브랜드 가치가 경쟁사들에 비하여 낮다.미국의 소매점인 베스트바이 에서는 아이리버가 소니보다도 더 고가에 판매되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