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20대층 확보 위한 미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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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 현대자동차의 현황
Ⅰ. 현대자동차의 시장점유율
Ⅱ. 현대자동차의 문제점
Ⅲ.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엑센트’출시

2. ‘엑센트’의 문제점
Ⅰ. 차명에서 오는 고전적인 이미지
Ⅱ. 한정된 마케팅 전략


3. 해결방안
Ⅰ. 새로운 네이밍으로 고정이미지 탈피
Ⅱ. 남성과 여성을 모두 안고 갈 수 있는 광고 전략

4. 결론
본문내용
Ⅱ.현대자동차의 문제점
현대자동차의 문제점은 이렇게 높은 국내자동차판매점유율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자동차에 대한 젊은 20대층의 선호도가 낮다는 것이다. 자체 명지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현대 자동차 아반테, 소나타, 그렌저, 제네시스 중 아반테가 20대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나 다른 차종들은 20대들이 선호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록 20대층의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는 현대자동차이기는 하지만, 막상 현대자동차 안에서는 20대들이 탈만한 차종이 없다는 것이다. 오히려 20대들이 선호하는 차종은 기아자동차의 K5나 K7을 대다수가 선호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에서 현재 20․30대층을 주 대상으로 하는 차종은 ‘아반테’와 ‘i30'가 있기는 하지만, 타사의 경쟁차종에 비해서는 밀리는 것이 사실이다.



현대
GM대우
기아
르노삼성
63
8
51
28


또한 현대자동차에서는 다른 브랜드에서 발견 할 수 없는 특이한 점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새로 출시되는 차들의 이름이 기존의 차량에 이름으로 출시된다는 점이다. 현대자동차는 국내에서 오래된 그룹중 하나이다. 지금까지 아반테, 소나타, 그렌저 등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제품들이긴 하지만, 이는 현대그룹과 함께 성장한 제품임만큼 신뢰도가 형성되지만 반면 낡은 느낌을 버릴 수 없다. 각 제품별로 이미 고정관념으로 생긴 연령대가 존재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약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반면 새로 출시된 기아자동차의 K5,K7은 이 같은 고정이미지의 영향을 받지 않아 각 연령대에게 골고루 사랑 받고 있으며, 특히 20대 젊은 층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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